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9 / 2016.02.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언어습득이론(이경화, 이성숙, 김경화, 2010; 한유미 외, 2011)

- 우리는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이나 필요한 것, 원하는 것 등을 다른 사람에게 이 야기 하고 다른 사람의 생각을 듣는 등 서로 상호작용하며 사회생활 함.
- 말은 인간이 생각 할 때, 전달할 이야기기 있을 때에 중개하는 역할을 함.
- 언어습득에 대한 관심은 언어학자뿐 아니라 교육학자, 심리학자, 사회학자 등 각 학문영역에서 흥미를 갖고 있으며 꾸준히 연구하고 있음
- 유아의 언어습득과 발달에 관한 명확한 결론은 나오지 않고 학자들 간에 서로 상반되는 이론들이 주장되고 있음.


(1) 행동주의 이론

- 행동주의 이론을 주장하는 대표적인 학자는 스키너, 파블로 등이 있으며 이들은 언어 습득은 두뇌의 사고과정이 아니라 백지상태로 태어난 영유아가 주위사람들이 쓰는 언어를 모방하고 사람들에게서 강화 받은 것이 반복되어 이루어지는 기계적인 습관 형성 과정이라고 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