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경영] 좋은교사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나의 꿈 -홍주연의 「나도 튀는 교사가 되고 싶다?」(월간《좋은교사》2004년 9월호) 중에서-
재밌고, 안 때리고, 듣기 싫은 소리 안하고, 수업 적게 하고, 먹을 것 잘 사주는 선생님은 인기가 좋다. 그러나 그들과 눈을 맞추고, 이야기를 더 많이 들어주고, 아픔에 함께 울어주고, 인생의 방향을 알려주고, 마음으로 이해해 주는 선생님을 아이들은 존경한다고 말한다.

교사가 처음 되고 나면,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선생님이 되고 싶은 것은 누구나 바라는 일 일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진정으로 다가가는 선생님이 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요.이 글은 우리가 어떤 선생님이 되어야 하는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기 많은 선생님이 될 것인지, 존경받는 선생님이 될 것인지에 대해 한 번 쯤은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2. 나는 교사다 - 제인 블루스틴의《내 안의 빛나는 1%를 믿어준 사람》중에서 -
나는 교사다. 교사는 누군가를 이끌어 주는 사람이다. 여기엔 마법이 있을 수 없다.
나는 물 위를 걸을 수 없으며 바다를 가를 수도 없다. 다만 아이들을 사랑할 뿐이다.

교사가 되면 무슨 일이든 다 해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는 의욕에 불타올라서 무엇이든 하려고 뛰어듭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이 없어지고, 무력해 지는 스스로의 모습을 발견하면서 좌절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의 무한한 능력을 다른 사람 앞에서 뽐내는 것이 아니라 내가 여기에 왜 서있는가를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그것은 무엇보다도 아이들을 사랑하기 때문이라는 것이 교단에 서 있는 이유가 되어야 할 것이며, 어떻게 하면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 할 수 있을 것인가를 생각하고, 우리의 마음을 보여 줄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급운영][학급경영]학급운영(학급경영)개념,목적,원리, 학급운영(학급경영)원칙,부모참여,청소활동, 학급운영(학급경영)을 위한 교사역할
  • 학급운영(학급경영)의 원칙1. 참여의 원칙2. 신뢰의 원칙3. 일관성의 원칙4. 준비성의 원칙5. 공개의 원칙Ⅵ. 학급운영(학급경영)의 부모참여1. 교수-학습 활동의 보조 교사2. 현장 조사 학습의 조력3. 학습 자료 제작 보조4. 학급의 환경구성 활동 보조5. 각종 운동 및 놀이 지도 보조Ⅶ. 학급운영(학급경영)의 청소활동Ⅷ. 학급운영(학급경영)을 위한 교사의 역할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학급담임교사는 자신이 책임지고 있는 학급을 ‘좋은 학

  • 시기별 학급 경영
  • Ⅰ. 개관가. 시기별 학급 경영의 의미학급경영계획을 세우는 것은 한 해 동안 교사가 담임을 하면서 학급이라는 작은 공동체를 통해 목적하고 실천하고자 하는 일련의 교육 과정과 내용, 방법을 체계적으로 계획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어떤 활동이 어떠한 절차를 통해서 어떻게 이루어질 것인지에 대한 세부 활동 계획을 상세하게 세우는 것이다. 먼저, 연간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바탕으로 학기별, 월별, 주별, 또는 일별 활동계획을 작성해야 한

  • [학급경영] 학급경영을 곤란하게 하는 요인들
  • 학급에서는 학생들간에 혹은 교사간에 다양한 갈등과 마찰이 일어나기 쉽다. 그러나 그러한 현상들은 있어서는 안되는 것이라기 보다는 오히려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학급경영은 이렇게 새로운 생활 학습 집단으로 성립된 학급에 고유한 질서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학급에 생긴 문제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거나 대충 적당하게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가 중심이 되어 어려운 학급 상황을 보다 좋은 방향으로 유도 안내하는 것이 학급

  • [참여관찰] ‘실습학교 교사들의 교직생활 실태’에 대한 보고서
  • 교육실습기간동안 관찰한 ‘실습학교 교사들의 교직생활 실태’에 대한 보고서강의명 : 학과 : 학번 : 이름 : 제출일 : 2004.06.23목 차Ⅰ. 머리말1. 실습학교 여건2. 실습 여건Ⅱ. 각 영역의 교사 생활상1. 학급경영자로서 교사의 생활상2. 교과지도에 있어서의 교사의 생활상3. 특별활동 지도에 있어서의 교사의 생활상4. 행정 업무에 있어서의 교사의 생활상5. 교사들의 인간관계Ⅲ.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 모색Ⅳ. 맺음말Ⅰ. 머리말1. 실습학

  • [교육학] 아동 독서교육, 독서지도를 위한 독서기록장
  • 학급경영 포인트 : 독서 기록장아동이 학교를 다닐 때 대표적으로 쓰는 활동이 있다면 일기장과 독서기록장일 것이다. 그러나 그것도 담임선생님의 특성에 따라 일기장이나 독서기록장을 쓰는 것을 꾸준히 시키는 교사가 있는 반면에 그렇지 않은 교사도 있다. 나의 경우 초등학교 5학년 때 선생님이 글쓰기 활동에 굉장한 관심을 갖고 계셨고, 그래서 글로써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독서기록장을 쓰도록 하였던 기억이 안다.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