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경영] 내가 본 현직교사-좋은교사와 나쁜교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내가 생각하기에 학급 경영이라는 것도 결국 교사와 학생의 관계에서 시작되는 것 같다. 교사가 “이러이러한 방식으로 학급을 운영해 나가겠다...”는 생각을 갖고 그것을 실천함에 있어 자신의 반 학생들과 어떠한 관계를 맺는지, 그리고 교사와 학생이 서로에게 어떠한 마음을 갖고 있는지에 따라 학급 경영은 전혀 다른 양상을 보일 것이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의 태도도 학급의 분위기도 아닌 다름 아닌 교사의 신념이다. 교사가 어떤 신념을 갖고 학생을 대하느냐에 따라 그 학급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교사의 교직관이나 가치관에 따라 학생과의 관계는 달라지게 되고 학급 경영의 모습도 달라지며, 곧 학급의 분위기나 학생들의 태도와 모습도 달라지게 될 것이다. 교사가 자칫 잘못 해 그릇된 생각을 갖게 된다면 1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학생들은 어쩔 수 없이 교사의 스타일대로 이루어지는 학급 경영에 참여하고 여러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그 영향이 학생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지라도 1년 동안 학생들은 참아 내야만 한다.
몇 달 후면 예비교사의 이름표를 떼고 현직 교사가 되는 우리들이다. 시험을 끝내고 조금은 한가해 질 이 시간에 미래의 우리 반 아이들을 위해 나의 교사로서의 신념을 다시 한 번 점검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한다. 내가 좋은 선생님으로서 학생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도록 “좋은 학급 경영 운영”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생각해 보았으면 좋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실습일지] 만1세, 만2세 4주간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일지)
- 어린이집 영유아 보육실습일지 및 실습소감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