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커피의 모든 것 - 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19 / 2017.05.19
  • 10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성적(A+)을 받은 레포트 업로드 합니다.

좋은 결과 기원합니다.
본문내용
Barista Academy Class-1

커피란 무엇일까요?
원두
마시는 음료

우리가 마시고 있는 커피는 세계에서 석유 다음으로 교역량(수출)이 많이 차지 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커피가 생산되지 않는데 우리나라사람들은 커피를 왜 그렇게 많이 마시지?


.
.
.

커피란 무엇인가?


건조한 커피콩(coffee bean)을 가공한 것이거나 또는 이에 식품첨가물을 가한 기호성 식품을 말하는 것으로 그 어원은 아라비아어 gahweh로부터 터키어인 kahveh로 옮겨져 지금의 커피가 된 것이며, 17세기 초에 유럽에 소개되어 지금까지 인기 있는 음료로 널리 퍼졌다.
커피는 식물의 종자를 정제해 볶아서 분쇄한 가공식품으로, 성분은 카페인(caffeine)과 트리고넬린(trigonelline)과 클로로젠산(chlorogenic acid)을 함유하고 있으며 커피의 쓴맛은 볶을 때에 당류가 탄 캐러멜에 의해서이다.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관계론-후광효과에 대해 이론으로 정의하고 사례와 문제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세요
  • 바리스타가 내린 커피라고 하더라도 사람들이 스타벅스 커피를 선택하는 것은 스타벅스라는 브랜드 가치로 인해 해당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일종의 권위자의 보증으로, 권위자의 능력, 또는 지명도, 명성 등이 위력이 커진다는 것이다. 이에 본 고에서는 후광효과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에 해당되는 사례를 분석하여 후광효과의 문제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2. 본론(1) 후광효과의 정의 후광효과는 헤일

  • [마케팅]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분석
  • 커피 잔에 이르는 모든 것이 스타일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다른 커피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는 스타벅스의 커피를 소비한다. 커피가 아닌 스타벅스의 스타일은 소비하기 때문이다.스타일 뿐 아니라 외형적으로도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이다. 진한 커피 향과 깊은 맛, 그리고, 커피 전문지식을 갖춘 친철한 바리스타들은 스타벅스 만의 독창적인 커피경험을 창조하

  • [경영학] 기업의 현지화 성공, 실패 사례와 적절한 현지화 전략
  • 바리스타를 만들기 위해 최소 한달 이상의 교육을 시키며, 또 모든 스텝이 멀티플레이어가 되어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지 달려가서 슬라이딩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스타벅스의 인사팀은 필요한 인재가 발생하면 그 인재가 담당하게 될 업무를 미리 해봄으로써 어떤 스펙의 인재가 필요한지 확인하고 인사를 집행하는 맞춤형 인사를 하기도 한다.- 오감 마케팅 : 미각, 후각, 청각, 시각, 촉각을 모두 자극하는 마케팅 전략1. 미각 : 커피의 맛. 전세

  • [경영학]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감성마케팅의 특징과 전략 조사분석(A+자료)
  •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켜 버린 향기롭고 맛좋은 커피로 승부하는 커피전문점이다. 이러한 성공 뒤에는 현지 고객의 감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거기에 성공적으로 부응한 마케팅 전략이 있었다. 감성 마케팅이 바로 그것이다. 스타벅스는 타겟을 20세를 전후한 대학생, 사회 초년생과 28세를 전후한 신세대 직장인들로 잡고, 이들의 생활습관과 소비패턴을 철저히 연구하여 이들의 동선을 중심으로 점포를

  • [3일 합격] 2024년 바리스타 2급 필기 요약서
  • - 33쪽으로 끝내는 -2024년바리스타 2급필기시험3일 완성- 2 -þ 요약집 활용법1. 소설 읽듯이 보세요. 어떤 내용이든 처음 보면 낯설고 어렵습니다. 하지만 바리스타2급 시험의 이론은 대개 이해를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커피의 3대 원종이아라비카, 로부스타, 리베리카라고 하면 외우면 그만이지 그 외의 원종은 무엇이있는지 굳이 살펴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시험에 안 나옵니다). 생소한 용어나개념이 나오더라도 스트레스 받지 말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