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교육]초등학교의 예절교육,기본생활습관교육,정보통신윤리교육, 초등학교의 통일교육,글쓰기교육,글씨쓰기교육,기본학습훈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초등학교의 예절교육
1. 학년별 예절교육의 지도 목표
1) 1, 2학년
2) 3, 4학년
3) 5, 6학년
2. 학년별 예절교육의 내용
1) 바른생활
2) 도덕과

Ⅱ. 초등학교의 기본생활습관교육
1. 기본 생활 습관 교육의 개념
2. 기본 생활 습관의 지도 방향 및 지도방법
1) 기본 생활 습관의 지도 방향
2) 기본 생활 습관의 지도 방법

Ⅲ. 초등학교의 정보통신윤리교육
1. 정보통신윤리교육의 목적
2. 정보통신윤리교육의 기본원칙
1) 원칙 1
2) 원칙 2
3) 원칙 3
3. 정보통신윤리교육의 방법
1) 설명형 지도방법
2) 탐구형 지도방법
3) 시범형 지도방법
4) 활동형 지도방법

Ⅳ. 초등학교의 통일교육
1. 초등통일교육의 특성
1) 기초교육으로서 초등교육
2) 전인교육으로서 초등교육
3) 국민교육으로서 초등교육
4) 가소성이 높은 초등교육
2. 초등통일교육 내용
1) 통일교육 환경 변화
2) 통일교육의 방향
3) 통일교육 내용 보완의 중점
4) 평화공존과 화해협력 교육 강화

Ⅴ. 초등학교의 글쓰기교육
1. 글쓰기 교육의 의미와 목표
2. 글쓰기 지도방법
3. 글쓰기 과정
1) 쓸 거리 찾기
2) 글감 고르기
3) 얼거리 짜기
4) 겪어보기
5) 다시 읽고 보태어 쓰기
6) 글 고치고 다듬기

Ⅵ. 초등학교의 글씨쓰기교육
1. 글씨 쓰기 자료의 활용 방안
1) 보조선
2) 덮어쓰기
3) 시필점
2. 낱자 쓰기

Ⅶ. 초등학교의 기본학습훈련
1. 기본 학습 훈련의 중요성
2. 기초 학습 내용 및 지도방법
1) 학습 규율 훈련
2) 학습 용구 사용법
3) 말하기(발표력) 훈련
4) 듣기 훈련
5) 분단학습 훈련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초등학교의 예절교육

1. 학년별 예절교육의 지도 목표

1) 1, 2학년

①자세를 바르게 하고 복장을 단정히 한다.
②동무나 어른들에게 알맞은 말을 쓰고 바른 인사를 할 줄 안다.
③물건을 주고받을 때나 식사를 할 때 바른 예절을 지킨다.
④국기에 대한 경례 방법을 알고 집회 때의 예절을 안다.

2) 3, 4학년

①자세와 용의를 바르게 함을 알고 익힌다.
②부드럽고 고운 말을 쓰며 때와 장소에 맞는 인사를 한다.
③식사, 방문, 접대 등을 할 때 바른 예절을 알고 지킨다.
④집회나 의식에 참여할 때 바른 예절을 알고 지킨다.

3) 5, 6학년

①항상 품위 있는 자세 용의를 갖춘다.
②마음속에서 우러나는 인사 언행이어야 함을 익힌다.
③예절의 근본정신을 알고 바른 예절을 지킨다.
④국민 의례정신을 알고 경건하게 참여한다.

2. 학년별 예절교육의 내용

1) 바른생활
참고문헌
- 교육인적자원부, 정보통신 윤리교육을 통한 사이버 예절교육, 교육마당21, 서울 신생보훈복지인쇄조합, 2002
- 교육부, 통일교육 지도자료, 서울 교육부, 1993
- 박진표, 통일교육의 교육내용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5
- 이오덕, 삶을 가꾸는 글쓰기 교육, 한길사, 1991
- 차원재, 어린이 바른 예절 교실, 서울 웅진문화사, 1992
- 추병환, 정보윤리 교육론, 서울 도서출판 울력,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공동체교육] 전통가정의 공동체의식을 통한 현대가정의 공동체교육
  • 기본정신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부모-자녀 뿐 아니라 부부관계에서 이러한 대화방식을 아이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아동의 생활 속 깊이 이러한 태도가 스며들 수 있게 한다.③ NIE활동NIE(Newspaper In Education)란 신문을 교재로 수업에 이용하여 신문을 가르치고 신문으로 가르치자는 교육 활동으로 신문활용교육이라고 한다. 부모는 신문 활용의 교육적 효과의 장 .단점을 인식하고 유아의 발달 단계에 맞게 프로그램을 적용해야 한다. 5가지 영역으로

  • [교육학] 검인정 교과서의 장단점 분석-중학교, 고등학교의 국어 교과서(지학사와 교학사, 창비) 분석
  • 학습하다가 모르는 것을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친절한 교과서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중학교를 지학사(이)로 선택하여 같은 지학사이지만 저자에 따라 어떻게 다른지도 궁금하였고, 교학사와 비교했을 때, 학습량도 적어서 지학사(박)을 선택하였다.3. 교과서 분석 방침교과서를 분석함에 있어 통일성 있게 교과서를 분석하기 위해 교과서 분석 방침을 정하였다. 먼저 크게 1. 교육과정 , 2. 내용, 3. 조직, 4. 국어와 생활국어의 연계성, 5.

  • [자기소개서]독특한 자기소개서 100여가지 상세예문과 면접대비 가이드
  • 생활이었다. 대의원 활동으로 학교 내의 문제에도 뛰어들고, 나의 세계관을 확립하기 만철학 학습에 몰두하기도 하며, 그러면서 많은 고비를 맞기도 했으나, 동료, 선.후배의 따 뜻한 사랑으로 그 시절을 무사히 넘어왔다. 앞으로 현실적인 삶의 방향과 나를 가꾸어 나가는 작업을 어떻게 일치시켜 나갈 것이냐 는 물음 속에 내린 결론은, 언론계에서 일하며 자기중심적 삶과 무사안일주의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나의 모습을 찾아가며 살겠 다는 것

  • 자기소개서,자소서 최신합격자들의 자기소개 주요기업별, 분야별 상세 예문 총154가지+자기소개서양식
  • 초등학교 시절에는 학교 복사일을 맡아 활동했으며, 중학교 시절에는 전산반에서 활동하면서 컴퓨터경진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고등학교에 진학해서는 전산반에 들어 정보통신에 대한 상식의 폭을 넓혔습니다성격 및 생활신조함께 있으면 항상 웃음을 잃지 않게 해줄려고 노력하며, 제 인맥 관계는 저의 사회생활의 기초라고 생각합니다. 성격은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제가 맡은 일에 대해서는 항상 즐겁게

  • [자기소개서잘쓰는방법및노하우정리][면접보는노하우및면접예상문제및모범답변][자기소개서예문+면접예상질문+자기소개서잘쓰는방법]
  • 초등학교 입학을 일주일 앞둔 어느 날, 회사 공장에서 사고를 당하셔서 아버지께서 크게 다치셨기 때문입니다. 아버지가 없는 회사는 급속도로 기울기 시작해, 정확히 1년뒤 부도가 났고, 엄청난 병원비와 학교에 들어간 저 때문에 고생한번 해보신적 어머니께서는 생활전선에 뛰어들어, 식당 설거지와 빌딩청소부로 정신없이 일하고, 일이 없을 때는 아버지를 간호하시는 고된 생활을 하셨습니다. 어린시절 공주처럼 자랐던 제게 이런 상황은 견디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