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원
단체운동
소단원
배 구
본시의 주제
경기 규칙
차 시
학습목표
◎ 배구의 경기 방법을 알 수 있다.
◎ 배구의 경기 규칙을 알고 적용시킬 수 있다.
도입
출석 확인
학습 목표
확인
◎ 출석 및 실내 수업 준비를 확인한다.
◎ 전시 학습 상기
- 배구는 언제, 어디서, 누가 창안하였는가?
- 우리 나라에는 언제 누구 보급 시켰는가?
◎ 학습 목표 제시
◎ 본시 학습의 전체적인 흐름 안내
▣ 배구의 경기 방법
▣ 배구의 규칙
교수의 분류와 같은 것이 된다. 그는 「이상연구각서」에서 이상의 문학 세계를 ‘기호론의 성채’로 보고 세 가지 형식을 문제삼은 바 있다. 그는 이상의 텍스트를 해석할 경우(A) 아예 불가능하거나(B) 조금 가능하거나(C) 제법 가능한 경우 세 가지뿐임을 강조하였다. 그는 이 세 가지 중(A)에 이상문학의 본질이 있다고 보는데, 이 범주에 드는 텍스트는 일문 「烏瞰圖」의 계열군이다. 그가 이 텍스트 군을 이상문학의 본질로 본 것은 이 텍스트 군이
규칙을 정하도록 한다. 교사는 질문을 통하여 아이들이 규칙을 정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배구공, 조끼 28벌․ 교사는 아이들에게 피드백을 해준다.정 리정 리 학습정리하기․ 짝과 함께 날아오는 공을 피하거나 막아내는 방법 이야기하기 정리 운동하기․ 다리와 몸의 근육을 늘려 주는 운동하기5분․ (p.15~16쪽 참조)․ 본시의 활동을 통해 얻은 전략을 나누며 다음 차시를 예고한다.Ⅳ. 세부 지도안1. 도입 - 준비운동1) 건강상태 확인
학습 활동이 4개이므로 시간이 모자랄 수 있어서 교사는 수업을 꼼꼼히 계 획해야 한다.7. 교수-학습 지도안1. 차시의 전개교수-학습 활동① 게임 방법과 규칙을 설명한다.② 게임을 수행한다.③ 모둠별 대항 게임을 수행한다.④ 자기 보고서를 작성한다.준 비 물상자, 점수판, 자기평가 기록지유 의 점* 게임을 위해서 모둠별 집단 구성을 적절히 하여야 한다. * 모둠별 평가를 위한 사전 지도를 통하여 서로 협동하면서 교수-학습 활동에 참여하
지도안 12 1. 수업 모형1) 직접교수 학습 모형 (1) 개념행동주의 심리학자인 Skinner의 조작적 조건화 이론에서 파생된 것으로 직접교수의 이론적인 근거는 교사가 학생에게 바람직한 운동 수행 결과에 대한 명확한 모습 또는 모형을 제공하기 위해 일련의 수업 진행에 대한 명백한 계획을 가지고 높은 비율의 긍정적, 교정적 피드백을 수반하면서 학생 참여 수준을 높이는 교사위주의 학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