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 교육수업]열전달과 우리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도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다.
2. 대류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다.
본문내용
2. 은박접시의 가운데를 가열하면서 촛농의 변화를 관찰하자. 촛농의 어떻게 되는가.
3. 은박 접시의 가장자리를 가열하면서 촛농의 변화를 관찰하자. 촛농은 어떻게 되는가.
5. 비커에 각각 찬물을 담은 다음, ①한 비커에는 색얼음을 그냥 넣어 물위에 띄우고, ②한 얼음에는 고무찰흙을 붙여서 바닥에 가라앉도록 해보자. 각 비커에서 얼음이 녹아서 생긴 찬물은 어떻게 되는지 관찰해보자.

5. 비커에 각각 찬물을 담은 다음, ①한 비커에는 색얼음을 그냥 넣어 물위에 띄우고, ②한 얼음에는 고무찰흙을 붙여서 바닥에 가라앉도록 해보자. 각 비커에서 얼음이 녹아서 생긴 찬물은 어떻게 되는지 관찰해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 4학년 2학기 과학 교과서 단원 재구성 및 학습 계획안-열전달과 우리 생활
  • 단원 재구성 및 교수 학습 계획4학년 2학기 과학 3. 열전달과 우리 생활목 차Ⅰ. 단원 소개Ⅱ. 단원의 재구성 방향 Ⅲ. 단원의 교수 학습 과정안 Ⅳ. 본 차시 적용 수업 모형 소개 Ⅴ. 본 차시 교수 학습 과정안 Ⅵ. 본 차시 수업 자료 Ⅶ. 참고문헌 Ⅰ. 단원 소개 1. 선정 단원4학년 2학기 3. 열 전달과 우리 생활2. 단원 소개이 단원은 2007년 개정 교육과정의 4학년 열의 전달에 대한 단원이다. 3학년 1학기 ‘우리 생활과 물질’, ‘날씨와 우리 생활

  • 초등도덕교육론 - 임마누엘 칸트 - 초등도덕교육
  • 사고의 틀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지도 중 하나라는 것을 깨달았다.참고문헌▪ 칸트 Immanuel Kant, 로저 스크러턴, 시공사▪ 윤리학의 연장통, 줄리언 바지니&피터 파슬, 서광사▪ 윤리학의 다섯가지 유형(스피노자, 버틀러, 흄, 칸트, 시즈위크), C.D.브로드, 철학과현실사▪ 칸트처럼 생각하기, 만프레트 가이어, 사계절▪ 개념과 주제로 본 우리들의 윤리학, 박찬구, 서광사▪ 초등학교 6학년 도덕 지도서

  • 과학 교습 및 학습 증진을 위한 도구
  • 교육의 목적 중 하나는 학생들과 교사들 모두가 지식의 본질과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지식 설명 양식에 대한 특성들을 잘 이해하도록 돕는 것이다. 개념지도는 어떤 주어진 현상을 체계화하고 설명할 수 있는 개념들과 설명들의 무수한 순열을 보여주기 때문에, 개념지도를 통해 학생들은 구축된 지식의 본질의 의미를 보다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된다.(Novak, 1993). 물론 이 사실은 암기위주의 수업방식으로 이끄는 경향이 있는 대학의 과학 수업방식으

  • 초등학교 자연과학습(교육,수업)성격,목표, 초등학교 자연과학습(교육,수업)교육과정,열린교육, 초등학교 자연과학습(교육,수업)평가,문제점,지도방법
  • 초등학교 자연과학습(교육, 수업)의 성격과 목표, 초등학교 자연과학습(교육, 수업)의 교육과정과 열린교육, 초등학교 자연과학습(교육, 수업)의 평가, 초등학교 자연과학습(교육, 수업)의 문제점과 지도방법 분석Ⅰ. 초등학교 자연과학습(교육, 수업)의 성격Ⅱ. 초등학교 자연과학습(교육, 수업)의 목표Ⅲ. 초등학교 자연과학습(교육, 수업)의 교육과정Ⅳ. 초등학교 자연과학습(교육, 수업)의 열린교육1. 시기 열기2. 장소 열기3. 대상 열기 4. 내용 열

  • [평생교육] 평생교육제도와 정책
  • 1. 개관교육은 그 나라, 그 개인의 과거이자 오늘이며 내일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이다. 따라서 한 나라의 미래는 그 나라 교육의 오늘에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부존자원이 매우 부족하다. 따라서 해외 의존도가 대단히 높을 수밖에 없는 것이 우리나라다. 더욱이 좁은 국토에 인구밀도가 세계 3위라는 사실은 5천년의 한의 역사가 가난의 역사임을 반증해 준다. 따라서 우리나라가 기대할 수 있는 희망은 인구라는 인적자원과 교육에 대한 국민적 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