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학습지도안-스노우보드30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학습목표
5. 단원 계획
6. 본시 수업 계획
7. 스노우보드의 개요
본문내용
체육과 학습 지도안

일 시 : 2009년 ○월 ○일~○일
장 소 : 현대 성우 리조트
대 상 : 일반인 스노우보드 초보자(5명)
지 도 자 :

1. 단원명 : 스노우보드

2. 단원의 개관
우리나라에는 1980년대 초부터 타기 시작한 스노우보드는 초창기 스노우보드장에서 슬로프에 골을 만든다 하여 보드맨을 꺼리기도 했으며 심지어 타지 말라고 제어하기도 했다. 사실 스노우 보드는 스노우보드어들이 만들어 놓은 골을 보드로 설면을 고르게 하는 경우가 많다. 간혹 보드맨하고 스노우보드어하고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특성이 차이가 있어서 그렇고 개인의 자질과 활강하는 테크닉차이도 있다고 본다. 스노우보드가 급속도로 청소년층에 보급된 것은 90년대 후반부터인데 이는 잠재적으로 스케이트보드가 청소년들에게 애용 받기 시작하면서 겨울에 바로 스노우보드로 전환되어 지금에 이르는 동기가 아닌가 생각한다.

3. 단원의 목표
1) 스노우보드를 통하여 건강체력과 운동체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2) 내용의 이해를 통해 여가시간에 스노우보드를 활용할 수 있다.

4. 단원의 학습목표
1) 심동적 목표
참고문헌
1. 국민생황체육 전국 스노우보드 연합회(http://www.sportal.or.kr)
2. 교육실습편람. 2008. 『체육과 학습지도안 예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 학습 지도안 수준별 학습자료 개발을 통한 게임활동 능력신장
  • 학습자의 개별화 수업자료로 활용한다다. 아동의 자기평가 및 동료평가의 자료를 교수 학습방법 개선 및 보충 자료로 활용한다라. 운동의 동기를 부여하며 학습의 전이가 될 수 있도록 이끈다Ⅶ. 본시 학습 지도안1. 단 원 : Ⅲ. 게임활동 - 1. 구기활동(농구형게임)2. 학습 주제 : 농구기능별 게임하기3. 학습 목표 ◦창의적인 전략을 세워 농구게임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상황에 맞게 농구기능별 게임을 안전하게 할 수 있다◦농구 게임의 규칙

  • 체육과 학습 지도안 경쟁 활동을 통해 협동심 기르기
  • 학습 지도안1. 단 원 : 6-3-1. 배구형 게임하기2. 학습 주제 : 간이 배구형 게임에 대해 알아보기(1/8)3. 학습 목표 ◦배구형 게임의 기본기능의 중요성을 안다.◦모둠원들과 협동심을 갖고 게임에 참여한다.◦놀이에 적극 참여하며 규칙을 준수하는 태도를 지닌다.4. 예습적 과제 ◦배구공을 최대한 오랫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받아 보고 오기◦배구공, 모둠 조끼, 운동복, 콘, 음악, 영상5. 학습 활동 과정단계(분)학습 요소예상되는 발문과 응답자료

  •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 여러 가지 기구 이용하기
  • 학습 과정안교과체육일시20@@. 05.21(목)6교시대상중학교 3학년 2반지도교사주재(단원)기구를 이용한 움직임 익히기제재여러 가지 기구 이용하기차시14/15학습목표가기구를 이용하여 이동운동(앞구르기, 두발모아 뛰기, 옆으로 걷기)을 할 수 있다.나기구를 이용하여 비이동 운동(균형 잡기)및 짧은 거리 이동운동(상동)을 할 수 있다.다기구를 이용하여 비이동 운동(균형 잡기)을 할 수 있다.학습자료및 참고사이트PPT, 화이트 보드판,

  • 체육과 축구 교수 학습 지도안
  • 보드10.농구심판의 이해와 실천1) 농구심판 동영상 감상2) 농구심판 시그널 강의3) 농구심판 시그널 실시및 평가10 / 10농구공, 휘슬, 심판동영상, 노트필기기구ㆍ조별 평가ㆍ조별 학생들이 무엇이 잘되고 안되는지 관람하여 평가해준다.ㆍ자기 순서가 끝나면 다른학생이 연습하는 장면을 관람하여 스스로 평가한다.정리(7')1. 기구 정리 - 다음 학급의 학습이 가능 하도록 기구를 정리- 기구를 아끼는 태도․ 부상자가 있는지 점검․정리 운

  • [수업자료][교수자료]수학과 통계,국어과 멀티미디어,빛과그림자,민속놀이 수업자료(교수자료), 서예,한자,통일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 학습에 『교사용 참고도서』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제일 곤란을 겪는 굴렁쇠, 제기, 투호, 윷, 고누의 실기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생들의 성장 발달 능력에 따라 능력별로 놀이를 할 수 있는『단계별 학습 자료』. 놀이 방법이 사진과 글로 안내되어 있는 카드로 교사나 학생들이 참고하여 놀이 할 수 있게 만든『놀이 방법 안내 카드』. 전 학년, 전 교과에 적용 가능한 『민속놀이 학습 지도안』을 개발하여 제공함으로써 학년별, 수준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