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교육과정의수학적문제해결과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6 / 2019.12.24
- 5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수학 학습의 평가에 대한 글이며,문제 해결 전략을 선택,사용하는 능력의 발달 등에 관한 글입니다.
- 목차
-
Ⅰ. 제 7차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평가상의 유의점
Ⅱ. 수학적 문제 해결 과정의 평가 기법
Ⅲ. 학생들의 수학적 힘, 수학적 의사소통, 수학적 추론, 수학적 개념, 수학적 절차, 수학적 성향 등의 지도에 대한 평가 방법
Ⅳ. 수학과 평가 문항 제작상의 유의점
- 본문내용
-
평가 방법
① 결과 중심의 평가 < 과정 중심의 평가
② 객관식 선다형 위주의 평가 지양
다양한 기법 활용
주관식 지필 검사, 프로젝트 평가, 포트폴리오
③ 도구의 개발
수학적 태도 및 가치 인식의 정의적 성향을 평가
④ 학습 심리적 요소를 고려
⇨ 적절히 고안된 평가 기법의 적용
Ⅱ. 수학적 문제 해결 과정의 평가 기법
문제 해결 지도 목표
▶ 사고기능의 발달
▶ 문제 해결 전략을 선택,사용하는 능력의 발달
▶ 문제 해결에 유용한 태도 , 신념의 발달
▶ 관련 지식을 사용하는 능력의 발달
▶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자신의 사고 진행 과정을 추적, 평가하는 능력의 발달
▶ 협동 학습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의 발달
▶ 다양한 유형의 문제에 대한 정답을 구하는 능력의 발달
고려할 점
1. 측정하려는 문제 해결 기능이나 결과의 유형
2. 평가할 학생의 수
3. 평가에 걸리는 시간
4. 문제 해결 지도나 평가의 경험
5. 평가의 결과를 활용하려는 정도
6. 사용 가능한 평가 도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