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성공(Nexon-넥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 게임업계의 최강 넥슨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입니다^^
목차
1.서론
  l.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 구조

2. Nexon 회사 소개

2.본론
l. Nexon의 해외진출배경
1)Nexon이 해외로 눈을 돌린 이유

2. Nexon의 해외진출 내용
1)미국
2)일본
3)싱가포르
4)대만
5)중국

3. Nexon의 해외진출 성공 요인
1)게임 장르의 다각화
2)수익 모델의 차별화된 구조
2)글로벌 기업과 프로모션을 제휴

3.결론
1.Nexon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서론
l.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 구조
우리나라는 온라인 게임시장의 세계 강국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해마다 국내에서는 수많은 온라인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다. 온라인 게임 산업은 잘하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고부가 가치산업이고,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잠재력 또한 실로 대단히 높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는 온라인 게임에선 우월한 수준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의 전망 또한 밝다고 볼수 있다. 하지만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의 규모는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으나, 제한된 시장에서 이미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은 포화 상태에 이르렀고, 이미 한정된 국내게임이용자들로 꽉 차버렸기 때문에 온라인 게임회사들은 더 이상 국내에서의 수요만으론 부족함을 느꼈다. 또한 국내 온라인 게임의 수출지로 시장 점유율 80%를 웃돌던 중국에서의 시장 점유율이 20~30%대로 내려앉으면서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의 위기라는 우려가 나오자 국내 온라인 게임회사들은 신흥 시장으로서의 해외시장진출로 하나둘씩 눈을 돌리게 되었다. 신흥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유럽 등 더 큰 시장으로의 진출을 하고 있다.
현재 많은 게임회사들이 해외에 진출해 있는데 해외유저들을 위한 준비와 홍보를 철저히 한 덕분에 국내 온라인게임은 해외로 종횡무진 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온라인 게임의 위상을 알린 국내 게임
참고문헌
넥슨 홈페이지
http://company.nexon.com
‘넥슨만의 상상력을 훔쳐’
한국게임산업진흥원
http://www.kogia.or.kr/
한국온라인 게임산업의 현황
국내 온라인게임시장 규모
http://www.etimesi.net/news/detail.html?id=200707240049&title=%BD%C3%B8%AE%C1%EE
미국의 게임시장 분석
넥슨의 중국 진출 뉴스 자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0248132
`슬랩샷` 퍼블리싱 계약 체결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0615020199317280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ㄱㅊ네 힘내라 파이팅 굿 오냐
  • nolos***
    (2015.06.05 08:18:5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은것 같네요 ~ ^^
  • lovena***
    (2009.12.09 02:25:53)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넥슨의 해외진출 성공전략과 그 사례
  • Nexon이 지닌 중요한 자원이다.Ⅳ. Nexon의 해외진출 동기외국의 큰 게임업체와 매출, 순익, 자산 등을 비교해볼 때 Nexon은 일본과 미국 기업의 10분에 1에도 미치지 못함을 알 수 있다. 높은 인터넷 보급률이라는 우리나라의 특수한 영향에 힘입어 국내에서 성공을 거두었지만 거대자본과 기술을 갖춘 외국 게임업체가 들어왔을 때, 지금처럼 영세한 상태로 있을 경우 대처하기 힘든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더 큰 시장으로 나가서 회사의 규모를 키

  • [경영학원론] 게임산업분석-NCSOFT, 넥슨, 한게임
  • 넥슨, NHN은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세 기업이다. 한 기업이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2009년 매출액 기준으로 보면 넥슨이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 기업의 경영전략을 비교분석하고, 성장 중인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대응전략을 생각해보고자 한다.엔씨소프트는 국내 시장에서 ‘리니지’게임의 성공으로 성장한 기업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여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신작게임인 ‘아이온’

  • 온라인 게임 마케팅 분석
  • 해외진출에 성공한 국내회사도 있기 때문에 글로벌한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어떤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지 조사해 보기로 하였습니다.8다음 파트는 한국 온라인 게임 회사 중 하나인 넥슨 입니다. 넥슨은 글로벌 마케팅의 성공으로 넥슨의 게임인 카트라이더, 마비노비, 메이플 스토리 등에서 많은 수의 해외 유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이 파트에서는 메이플 스토리의 해외 진출 성공사례를 중점으로 발표를 이어가겠습니다.91994년 벤처기업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국내외 우수게임들을 유통하는 물론, 개발력 있는 소규모 게임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또한 넥슨의 30여 가지 게임의 캐릭터를 이용한 캐릭터 사업에도 진출,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서 일본의 포켓몬의 역사를 뛰어넘을 수 있는 새로운 신화창출에 대한 비젼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는 게임 콘텐츠 사업에서 게임 포탈사업으로 진입을 시도하고 있으며 이는 NEXON.COM을 통하여 분명히 확인할 수 있다. 해외 진출을 위해 많이 투자를 하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국내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