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영어문법, 영문법정리] [영문법, 영어문법, 영문법정리] 영문법 완벽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9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알기 쉽게, 그리고 배우기 쉽게 깔끔하게 정리해 놓은 영문법 완전정복 자료입니다.
- 목차
-
제1장 명사(Noun)
제2장 관사(Article)
제3장 대명사(Pronoun)Ⅰ
제4장 대명사(Pronoun)Ⅱ
제5장 관계대명사(Relative Pronoun)
제6장 의문부사 관계부사
제7장 형용사(Adjective)
제8장 부사(Adverb)
제9장 동사의 시제(Tense)
제10장 조동사(Auxiliary Verb)
제11장 수동태(Passive voice)
제12장 부정사(Infinitive)
제13장 동명사(Gerund)
제14장 분사(Participle)
제15장 가정법(Subjunctive Mood)
제16장 접속사
제17장 전치사(Preposition)
- 본문내용
-
(1) 보통명사(Common Noun)
같은 종류의 동물 . 사물에 두루 쓰이는 명사로, 대부분 일정한 모양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셀 수 있는 명사이다. boy, pencil, table, flower 등.
ex 1) I have an egg. (단수) 2) He has two eggs. (복수)
(2) 고유명사(Proper Noun)
인명 . 지명이나 특정한 사물의 이름으로 쓰이는 명사로서, 셀 수 없는 명사이다.
대문자로 시작하며, 원칙적으로는 복수로 할 수 없고 관사를 붙이지 못한다. 다만 건물명 . 하천명 따위에는 the를 붙인다.
ex 1) Mt. Everest is the highest mountain in the world.
2) The United States of America is a very big country.
(3) 물질명사(Material Noun)
물질의 이름을 나타내는 명사로서, 일정한 모양을 갖추고 있지 않으므로 셀 수 없는 명사이다. sugar, gold, paper, gas, snow 등.
ex 1) I like silver better than gold.
물질명사의 수량을 나타낼 때에는 a cup of, a piece of, two cups of와 같이 단위를 표시하는 명사를 쓴다.
a cup of tea, two cups of tea.
a glass of water. two glasses of water.
a piece of chalk. four pieces of chalk.
a pound of sugar. five pounds of sugar.
(4) 집합명사(Collective Noun)
사람 또는 사물의 집합체를 나타내는 것으로 셀 수 있는 명사이다. class, family, people 등... 집합명사는 집합체 전체를 하나로 생각할 때는 단수로 받고, 그 집합체를 이루는 개개의 구성원을 생각할 때는 군집명사라 하여 꼴은 단수형이라도 복수로 다루는데 주의해야 한다.
1) Our class is very large. (집합명사 - 단수취급)
2) Our class are all diligent. (군집명사 - 복수취급)
(5) 추상명사(Abstract Noun)
사람이나 사물의 성질 . 동작 . 상태 등의 추상적인 개념을 나타내는 것으로 셀 수 없는 명사이다. 추상명사의 대부분은 동사 . 형용사에서 만들어진 것이 많다. hope, life, kindness, beauty 등.
ex 1) Art is long, life is short.
가산명사와 불가산명사 : 명사는 복수형을 만들 수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가산명사와 불가산명사로 나누기도 한다.
명사 - 가산명사 : 보통명사, 집합명사 - 불가산명사 : 고유명사, 물질명사, 추상명사
■ 명사의 주의할 용법
① 보통명사의 추상명사화- [the + 보통명사]가 추상명사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② 고유명사의 보통명사화- 부정관사나 수사가 붙고 복수형이 가능
He is a Mr. Brown. I wish to become a Newton.
③ 물질명사의 보통명사화 -
물질명사의 뜻이 변하여 그 물질의 종류 제품 등을 나타내는 경우로서, 부정관사가 붙고 복수형으로도 된다. This is a very good wine.(종류) Father puts on glasses.(제품) The boys threw stones at the dog.(개체)
④ 추상명사의 보통명사화- 추상명사가 구체적인 종류나 행위의 실례를 나타내어 보통명사화 됨. 부정관사가 붙고, 복수형으로도 된다.
He has done me a kindness.(구체적인 행위) She is a beauty.(사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