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2학년 영어교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Introduction
◆The need and purpose of the research
Ⅱ.Literature Review
1.Habit formation through repetition
2.Structural syllabus
3.Form-focused instruction
Ⅲ.Method
1.Education environment
2.Participants
Ⅳ.Results
1.Need analysis : Interview
2.Goal and Objectives
3.Material development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 The need and purpose of the research

최근의 NEAT(국가 영어 능력 평가 시험), TOEIC Speaking, OPIC등과 같은 학생의 영어 실력을 전체적으로 평가하는 시험 제도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 학생들이 가장 취약한 speaking에 대한 관심이 증대 되었다. 특히 연구 대상이었던 여중생의 경우 스스로 영어회화에 자신감이 낮은 상태였으며 또한 성적도 만족스럽지 못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해 학생이 내재화된 문법 지식을 바탕으로 하고 싶은 말을 정확하고 올바르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또한 이번 연구의 목적은 팀원 송도원 학우가 직접 학생을 가르치면서 문제점을 느꼈던 lesson plan을 수정하고 보완하는데 있었다. 선정된 교재는 내용을 전달하는데 치중되다 보니 방대한 내용은 전달할 수 있었지만 학생 스스로가 무엇이 문제인지를 알아 볼 수 있는 feedback을 받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 가령 학생이 혼자 해결하거나 응용해 볼 수 있는 worksheet가 없었다. 이번 연구를 통해 학생에게 가장 최적화되면서도 공교육에서 부족함으로 지적된 회화 수업을 하기 위해 노력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 목표,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 교육실태,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 인터넷활용교육, 열린교육
  •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의 특징과 목표,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육실태,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의 ICT활용교육, 인터넷활용교육, 열린교육, 향후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의 발전 과제 분석Ⅰ. 서론Ⅱ.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의 특징Ⅲ.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의 교과목표와 학년목표1. 교과목표2. 학년목표1) 1학년 목표2) 2학년 목표3) 3학년 목표Ⅳ.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육실태1. 학

  • [교육과정]교육과정의 의의,기본 방향, 교육과정의 개발 접근,중심축, 교육과정의 수준,위상, 교육과정의 교사 역할,평가,질 관리 분석
  • 분석하여 전국 공통의 일반적 기준인 국가 수준 교육과정을 조정하고 보완하여 그 결과를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현행 교육과정에는 시․도 교육청과 지역교육청의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역할이 제시되어 있다. 시․도 교육청은 ‘각급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을 작성하고 지역교육청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관한 실천 중심의 장학자료’를 작성하여 학교 현장에 제시하도록 규정되어

  • 초중고생의 과외실태와 문제점, 그 해결 방안
  • 교재를 가지고 과외를 했다. 기껏 내놓은 방안도 그리 실효치 못했다. 근본적인 개선이 필요한 문제에 눈 가리고 아웅 하는 식의 조처는 더 이상 안 될 것이다. 대학 입시 제도를 자율화하는 방안으로 수능 점수에 의해 획일화되는 방안이 아닌 근본적인 개선방안이 필요한 때이다.4)지나친 교육열 완화꼭 명문대에 들어가야 출세하는 것이 아니라 자녀들의 특성과 재능을 파악하고 그들의 능력을 키워주는 방안으로 학부모들은 그들의 자녀를 뒷받침

  • 학습지도안 작가와 작품 학습지도안 작가와 작품 수업지도안 작가와 작품
  • 교재 연구 및 지도법’ 강의 중반응 중심 학습법과 정주 요 활 동반응의 형성학습 문제 확인, 배경 지식․경험의 활성화, 작품 개관 및 작품 읽기반응의 명료화작품에 대한 개인적 반응의 표현, 반응에 대한 토의(질의/응답),토의 내용 정리(반성적 쓰기, 그리기 등)반응의 심화다른 작품과 관련 짓기(작품 개관 및 읽기), 토의하기 반응의 일반화일반화 가능성 탐색, 일반화이 보고서에서 짠 수업안은 2/4차시의 것으로 위의 표인 반응의 일반화

  • 나의 경험사례에 비춰본 도덕 이론들
  • 영어 점수는 A를 받았다. 목표인 A+이 아니었지만, 그리 기쁘지도 않았다. 아마도 내가 한 행동에 대한 벌을 받고 있는게 아니었을까??3. 도덕적 이론 분석을 통해 본 나의 경험 사례1) 칸트의 도덕도덕이란 자율적 인간이 보편성을 가진 도덕 법칙을 타인에게 정당성을 가지고 일관성있게 수단이 아닌 목적으로써 동등하게 대우하는 것을 말한다.① 칸트와 정직칸트에게 있어 ‘정직’하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정언명법을 강조하는 그에게는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