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상거래의 광고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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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배너광고
2.키워드 광고
3.CPC 광고
4.CPM 광고
본문내용
배너광고
 배너광고는 아직까지도 인터넷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어지는 광고이며, 광고의 형태는 GIF, JPG, SWF(플래쉬) 와 같이 특정 크기의 이미지를 통해 광고를 보여 주는 것을 뜻한다. 각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문자들이 해당 광고 이미지를 클릭하게 되고 클릭된 사용자는 해당 배너광고와 연결된 광고 페이지로 연결되게 되며 여기서 보여지는 광고내용을 보고 관련 이벤트나 상품을 구매하게 하는 방식이다.
 이를 간단한 프로세스를 보면 아래와 같다.
 

 이러한 배너광고의 경우 제작이 보편적이고 사용자에게 사용자가 원하는 메시지를 TV CF 와 같은 형태로 노출되는 점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배너 크기에 대한 제한과 많은 정보를 한꺼번에 보여질 수 없다는 단점을 보여진다. 또한 이러한 배너광고에 대해 많은 사용자들이 거부감을 느끼게 되므로 적절한 배너광고의 사이즈와 위치를 통해 효과적인 배너광고를 집행해야 할 것이다.
 과거 이미지만을 활용한 배너광고의 경우 사용자의 거부감을 유발하는 일부 단점을 보완한 방식이 바로 텍스트 배너 광고이다. 일반적인 사용자의 경우 이미지를 통한 배너광고를 "광고" 로써 인식하는 반면 텍스트를 통한 배너광고의 경우 정보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따라 일부 포탈사이트에서는 이러한 광고를 텍스트 형태로 제공을 하고 있다.
 아래에는 이미지를 통한 배너광고와 텍스트를 통한 배너광고를 보여지고 있다. 

< Daum 에서 보여지는 배너광고(이미지와 텍스트, 붉은 박스 영역) >
장점 : 플래시, 동영상 등 기업의 이미지나 브랜드를 광고할 수 있다.단점 : 클릭을 보장받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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