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교육공학]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한 A+ 자료입니다. 여러분도 열공하세요~
목차
1. 다음 중 교육의 3요소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2)

2. 교육을 통해 길러야 할 인간상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4)
.
.
.
88. 다음 중 역할극의 장점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2)

89. 역할극의 행위요인 : 극의 준비 → 극자체공연 → (활동분석)
본문내용
38. 다음중 강의 준비 순서가 가장 바른 것은 무엇인가?(3)
①목표설정→내용선정→내용연구숙지→강의내용조직→보조자료준비→물리적환경분석
②물리적환경분석→보조자료준비→목표설정→내용설정→내용연구숙지→강의내용조직
③물리적환경분석→목표설정→내용선정→강의내용조직→내용연구숙지→보조자료준비
④목표설정→내용선정→보조자료준비→강의내용조직→내용연구숙지→물리적환경분석

39. 강의 실시 시각은 (수업시작 5분전)부터 시작된다.

40. 다음 교과서의 설명중 옳지 못한 것은 무엇인가?(4)
①시각적 매체로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②안정성 있는 정보를 정확히 체계적으로 서술한다
③독서능력에 크게 좌우된다 ④잠재적 해석에는 문제가 없다

51. 발문법이 추구하는 근본적인 목적은 (인간의 사고력 개발)이다.

52. 사고의 꽃이라 불리우는 것은 다음중 무엇인가?(1)
①창의적 사고 ②논리적 사고 ③학습기억 사고 ④비판적 사고

53. E. dex Bono는 세상을 바라보는 6가지 시각을 제시했는데 장점발견에서 칭찬하는 긍정적 시각은 다음중 어느색에 해당하는가?(3)
①백색 ②적색 ③녹색 ④청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방법및교육공학][학습지도안] 프랑스어 교육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학습지도안목 차 Ⅰ. 프랑스어 교육목표 Ⅱ. 단원의 개요1. 교재 및 단원2.단원개관3. 단원 학습 목표Ⅲ. 단원의 지도 계획1. 학습목표2. 지도상의 유의3. 학습, 설계 이론의 적용4. 본시 학습지도안(3차시)Ⅳ. 수행 평가Ⅴ. 첨부물1. 학습지2. 카드3. PowerPoint Slide4. 형성평가지Ⅰ. 프랑스어 교육목표1.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등 언어의 4가지 기능을 통합적으로 습득 할 수 있다.2. 실용적인 대화를 통해 의사소통을 할 수

  • [교육학,교육공학,교육방법,교육공학및교육방법]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1. 행동주의지식이 인간의 정신과 무관하게 외부세계에 객관적으로 존재한다고 보는 객관주의의 대표유형 중 하나로, 인간 외부에 존재하는 지식이나 진리를 자극과 반응 연합에 의해 인간의 내면에 쌓아서 축적해 가는 것을 학습이라고 보는 것이 행동주의 견해의 핵심이다. 따라서 행동주의 견해에 의하면 학습자는 교사가 제시하는 객관적인 지식이나 정보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였다가 단순히 재생산하면 된다.학습자의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교육정보화와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활용수업
  • 교육이란?A . ICT 란?B . ICT 활용 교육이란?C . ICT 활용 교육의 필요성D . ICT 활용 교육의 의의4. 우리의 ICT 활용 수업1. ICT 활용 교육이란?정보통신기술(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ICT 란?정보취급을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 등의 도구도구를 활용하는 기술 혹은 기법도구활용 기술을 이용한 정보의 수집분석처리 등의 정보활용 방법기본적인 정보소양 능력을 바탕으로 학습 및 일상 생활의 문제해결에 정보통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교수매체 개발(20대 여성을 위한 성교육)
  • 교육 방법 및 교육공학교수매체 개발목차1. 주제 선정의 필요성 및 목적성2. 대상3. 학습목표 4. 활용한 도구 개발 방법5. 적용이론 6. 교수매체 개발물의 내용7. 교수매체 개발물의 활용 방법 및 전략8. 개발 과정의 평가 (팀활동의 성찰)9. 참고문헌1. 주제 선정의 필요성 및 목적성 女 67% 여대생들 ‘처녀성 집착하는 남자들 이해가 안돼’ (동아일보 07.5.21일자), 女 51% ‘20대 후반 혼전 성경험’ (세계일보 10.01.24일자), 좋으니까 그냥 한다

  • [교육방법및공학] 교과란, 단원이란, 교과목표와 단원목표와의 관계
  • 교육 목표란 교육활동의 목적을 이룩하기 위하여 달성해야 할 구체적인 사항을 말한다. 그리고 그 교육목표의 하위 개념으로 교과목표와 단원목표 등을 들 수 있는데 우선, 교과와 단원에 관해 우리의 수업을 예로 들자면 이 수업의 교과는 교육방법 및 공학 이고 단원은 교육 목표와 수업 목표 라고 설명할 수 있겠다.이러한 교과목표와 단원목표의 성격은 어떻게 구별되나, 이러한 궁금증을 풀기 위해 몸말에서는 교과와 단원의 정의에 대해 살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