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및교육공학] 교육정보화와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활용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교육정보화와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활용수업
- [교육공학] ICT 활용교육
- [교육공학] ICT 활용수업과 실제적용 사례
- [2023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정의도입배경,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현황,지침,교수학습전략,교수학습활동,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개선방안
- 목차
-
1. ICT 활용 교육이란?
A . ICT 란?
B . ICT 활용 교육이란?
C . ICT 활용 교육의 필요성
D . ICT 활용 교육의 의의
2. ICT 활용 수업의 예
A . 국내 사례
B . 국외 사례
3. ICT 활용 수업의 장단점
A . ICT 활용 수업의 장점
B . ICT 활용 수업의 단점
4. 우리의 ICT 활용 수업
- 본문내용
-
1. ICT 활용 교육이란?
ICT 란?
정보통신기술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취급을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 등의 도구
도구를 활용하는 기술 혹은 기법
도구활용 기술을 이용한 정보의 수집·분석·처리 등의
정보활용 방법
ICT 활용 교육이란?
기본적인 정보소양 능력을 바탕으로 학습 및 일상 생활의 문제해결에 정보통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 하는 교육
ICT 활용 교육의 목적
-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 신장
- 다양한 학습기술 촉진시켜 학습목표 달성
- 당면한 문제들을 정보통신기술 이용하여 해결
교과의 특성과 ICT의 특성이 적절히 조화를 이룰 때
교육적 효과가 가장 크다
ICT 활용 교육의 필요성
지식기반사회의 현실화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에 따른 교육적
패러다임의 전환 요구
지식 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하여 교수-학습체제와 내용
개선이 대두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