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본성과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03 / 2017.03.0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인간의 본성과 교육
- [인간존엄성, 인간본성, 인간본성회복] 인간의 존엄성, 인간본성 규정의 불확실성, 인간본성에 관한 다양한 견해, 인간본성의 문제, 인간본성 회복의 필요성, 인간본성 회복의 방안 분석
- [교육심리학][교육심리]교육심리학(교육심리)구분,영역,인간본성이론,인간학습이론,심리사회적발달이론,복합지능이론,적응기제이론,게슈탈트법칙이론
- [교육학개론] 교육의 심리적기초
- [로크] 로크의 생애, 로크의 사상, 로크의 정치사상, 로크의 유아교육사상, 로크의 인간지성론과 통치론, 로크의 이신론, 로크의 도덕철학, 로크의 자유주의적 국가이론, 로크사상의 영향 분석
- 하고 싶은 말
-
이 자료는 인간의 본성과 교육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1. 인간의 본질과 교육
2. 인간본성에 따른 교육
3. 교사로서 지녀야 할 올바른 인간관과 교육관
- 본문내용
-
1. 인간의 본질과 교육
인간은 생리적 욕구를 충족시켜야 생명을 유지할 수 있다. 즉, 밥을 먹어야 하고 고기와 빵을 먹어야 살아갈 수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교육은 인간의 자연환경에의 적응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행위이다. 즉, 인간에게는 환경에 대한 적절한 대응능력에 대한 학습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자연환경에 대한 적응방식을 학습하기 위한 자연과학적 내용들이 학습내용이 되고 인간관계에 대한 적응방식을 학습하기 위해 도덕교육이 학습목적이 된다. 인간의 미성숙한 출생과 오랜 성장기간은 그만큼 인간의 변화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