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혁신 전략[서비스 차별화, 기술혁신(I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7 / 2017.01.17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천공항 혁신 전략[서비스 차별화, 기술혁신(IT)]
셀프백드랍 서비스가 도입되면 셀프체크인기기나 인터넷/모바일 체크인을 이용한 여객의 경우 유인카운터에서 대기할 필요 없이 국적항공사 체크인카운터 4개소에 설치된 셀프백드랍 기기를 통해 탑승권 인식 후 수하물태그만 발급받으면 간단히 수하물 위탁수속을 마칠 수 있게 된다
목차
1. 인천공항 선정이유 및 소개
2. 인천공항 비전
3. 인천공항 서비스 비전
4. 고객 운송 _ 승객 예고제
5. 고객 운송 _ 보안
6. 고객 운송 _ 출입국 심사의 혁신
7. 고객 운송 _ 셀프 체크인 서비스
8. 고객 운송 _ 자동출입국심사 서비스
9. 인천공항 가이드 어플
10. 화물 운송
11. 글로벌 배송센터
12. Sea & air 서비스
13. Air -CIS
14. UNI-PASS 통관 시스템
15. 공항의 편리함을 높여줄 미래‘셀프백드랍’서비스 도입
16. 인천공항의 미래 _ 지속 가능한 경영
17. 운송 부문 혁신(고객/화물)
18. 인천 공항의 미래- 지속 가능 경영
19. 결론
본문내용
인천공항 선정이유
인천국제공항이 세계 1,700여 공항의 협의체인 국제공항협의회가 매년 실시하는 세계 공항서비스평가(ASQ, Airport Service Quality)에서
공항사상 최초로 6년 연속 세계 1위를 달성, 영예의 세계최고 공항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세계최우수공항상'은 세계 1,700여개 공항 중 모든 면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인 공항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1993년 처음 시행된 이래 매년 한 개의 공항만 선정하며 높은 전문성과 공정성, 대형공항간 경쟁 등으로 '항공 업계의 노벨상'으로 불리고 있다.

인천공항의 순위를 살펴보면 9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는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인천공항에 어떤 서비스 전략이 숨어있길래 단 몇 년이 아닌 9년간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는 것인지
궁금했고 그만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 공항에 대해 파헤쳐보고자 인천공항을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전략] 싱가폴 항공 경영전략
  • 인천-대양주와 일본남서지방-인천-유럽/중국 루트를 여행하는 환승객을 말한다.Ⅱ.SWOT분석☐강점1.Hub 공항으로서의 지리적 위치세계 최대의 해상교역로인 말라카해협을 낀 지리적 이점, 중계무역기지로서의 지경학적위치 등을 활용하여 동남아 지역경제의 중심지 역할 수행해 오고 있다. 지난 40년간 급속한 경제성장을 통해 싱가포르는 국제적인 무역, 물류 중심지로서 눈부신성장을 기록하였다. 2.최고의 기내 서비스최초로 시작한 기내 서비

  • [전략적 물류경영] 항공물류정보시스템 -AIRCIS
  • 차별화를 통해 다른 점을 부각시킬 필요가 있다. 그래야지만 서로 합치는데 있어서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을 것이다. 추가적으로 일본의 경우 정부가 일방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민간업자들까지 같이 참여하기 때문에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었다. 우리 역시 마찬가지로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과 같은 항공사는 물론, 포워더나 대리점 등도 공동 출자하는 방식으로 한다면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5개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제품 사업본부와 zSeries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사업본부 등 고객에게 힘이 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다. (3) IBM Global Technology ServicesIBM Global Technology Services는 전 세계 160여개 국에서 19만 명의 전문가들이 고객의 비즈니스 밸류와 정보 기술의 통합을 위해 일하고 있다.IT 인프라스트럭처의 구축, 통합, 최적화는 물론, 장기적인 IT 운영업무 및 전략적 아웃소싱, 호스팅 서비스 사

  • 경영경제 iriver 기업분석 아이리버 기업분석
  • 전략○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지속 : mp3 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감성의 영역인 음악이듯이, 이의 도구 역시 감성적으로 접근하여야 한다는 의미다. 브랜드가 애호가들 사이에서 아이콘화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갖추어야 할 부분이 바로 감성인 것이다. ○ 제품의 컨셉 차별화 전략 : 컨셉이란 상품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부여하는 것이다. 즉 iRiver mp3가 단순히 음악을 듣는 도구라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초월할 때 더 큰 시장을 장악할 수 있다. 가령 아이

  • 경제경영 주 전진바이오팜 국제 경영 전략
  • 전략, 홍보가 미흡수출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여 생기는 외환리스크다양한 부가가치 창출미흡정보의 부족, 자본력의 부족◆기회 : 우리나라와 문화적교류가 비슷한 나라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다. 해외에 진출된 자회사의 현지 원가 사용으로 원가 절감, 현지 인력 사용으로 인력 절감, ◆위협 : 중국등 이웃나라의 특허기술의 모방성. 홍보의 미흡을 기회삼아 타기업의 대량생산 공급, 새로운 대체 사업의 등장. 불안정한 유가변동, 등.5.BCG 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