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소설] An Excuse for Ninn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2-1. Pyramus and Thisbe, the Intentions
2-2. Much Ado about Something
2-3. An Excuse for Art
4.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A Midsummer Night's Dream(이하 MND)의 주요 사건은 4막에서 종결된다. 여기서 사건의 종결이란 작품의 주된 갈등이 해결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봤을 때, MND의 5막은 일견 사족처럼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5막을 ‘한바탕 소란을 매듭짓는 에필로그’ 정도로 치부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인물 간의 대화와 극중극 공연 에피소드에서 비교적 직접적인 셰익스피어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5막의 서두에서 Theseus는 꿈에 관한 장광설을 늘어놓는데, 이는 곧 예술에 관한 이야기로 확대된다. 그는 광인과 연인, 시인을 등치 시키고는 이들 셋이 공통적으로 현실을 변용하는 환상의 영역에 속해 있음을 말한다. 현실성이라는 잣대로 상상력의 산물을 재단하는 것은 분명 어리석은 일일 것이다. 여기서 예술 일반에 관한 작가의 변명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셰익스피어가 극작가임을 감안할 때, Bottom 일행의 Pyramus와 Thisbe 공연은 일종의 자기 투영 행위로 평가할 수 있다. MND에서 극중극을 둘러싼 소동은 작가 자신에 대한 자조적인 패러디이다. 그런데 그것은 단순한 희화화에 그치지 않고, 적극적인 자기변호로 이어지고 있다. 본 글은 그 과정을 추적해 보고자 한다. MND 5막의 존재 이유도 여기에서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