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시를 통해 상상의 나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영미시를 통해 상상의 나라로..
마냥 딱딱하고 어렵다고 생각하게 되는 영미시를 학생들이 친근하게 느끼기에는 어려울 수도 있는 법이다. 아름다운 시는 학생들의 마음을 치료해 주기도 하지만 그렇게 시를 읽고 느끼기까지의 과정은 생각보다 지루하고 복잡할 수 있다. 하지만 시를 알아가는 과정이 흥미롭다면 그런 과정이 즐거운 과정으로 변할 수 있을 것이다. 학생들은 단순히 시를 읽고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수업활동을 함으로써 인식하고 상상하고 반응하며 시를 즐기고 공부하는 방법을 익히고 아울러 영미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
나는 시를 통해 화자가 되어보고, 주인공이 되어보며, 제 3자가 되어 볼 수도 있는 경험을 하게 해 주고 싶다. 시를 통해 단순히 시만을 낭송하는 것이 아닌 어느 한 사건의 주인공이 되어보고 상상을 통해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통해 시에 대한 즐거움을 키우는 것이다. 그에 안성맞춤인 시라고 생각하는 것은 Robert Browning 의 My Last Duchess
이다.
이 초상화를 보고 당신은 무엇이 떠오르는가 ?
이 시를 읽은 후 당신은 이 초상화를 보고 무슨 생각을 가지게 될 것인가 ?
이제 이 초상화의 주인공과 그에 얽힌 사람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일단 이 시의 작가 Robert Browning 은 영국 빅토리아조를 대표하는 시인으로 그의 작품은 난해한 표현이 특징인데, 극적 독백의 능란한 활용에 의한 복잡한 심리묘사 등은 현대인에게 호소력을 갖는다.
My Last Duchess
Thats my last Duchess painted on the wall,
Looking as if she were alive. I call
That piece a wonder, now: Fra Pandolfs hand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