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초등학교 저축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프로그램 / 개요
1) 프로그램명
“ 빨간 돼지 키우기 ”
2) 프로그램 목적
오늘날 돈에 대한 가치의 변화와 함께 초등학생이 사용하는 돈의 액수는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달라졌다. 그에 따라 초등학생들의 씀씀이가 커지고 돈의 중요성에 대한 개념도 불분명해지게 되었다.
이러한 문제점과 함께 경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동을 대상으로 한 경제 관련 프로그램이나 경제 서적이 크게 늘고 있다.
현재 많이 생겨나고 있는 캠프 형식의 경제 프로그램들은 아동들이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게 참여하지만 새 학기가 시작되면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서는 학기 중에도 꾸준한 지도가 필요한 것이다.
이를 위해서
(1) 용돈기입장을
꾸준히 사용하는 습관을 들여 자신이 지출내역 여부에 대한 관찰과 관리를 통해 돈을 관리하는 습관을 들인다.
(2) 저축을 통해
저축이 나의 노력으로 인해 만들어지는 소중한 결과물이라는 인식과 돈에 대한 소중한 마음가짐을 기르도록 돕는다.
(3)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견학을 통해
돈의 변천사를 배우고 돈의 올바른 관리방법을 배움으로써 돈을 소중히 다루게 한다.
(4) 캠프를 다녀옴으로써
집단 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공동체의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