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학교부적응- 청소년을 대상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언제부터인가 학교라는 공간은 학생들에게 있어 자신이 있어야 할 공간이 아닌 자신의 소외를 느끼는 하나의 공간으로 변해버린 것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학교는 학생들이 적응해 주길 바라는 것이 아니라 학교가 먼저 학생들이 다가올 수 있도록 능동적인 변화를 시도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가고 싶은 학교는 단지 단편적인 지식과 정보를 가르쳐주는 곳이 아닌 학생시절의 많은 추억과 경험을 제공해 주는 공간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 조에서는 학교에서 ‘학생들의 부적응의 문제’를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 참고문헌
-
http://www.samjeon.or.kr/bok2/school2.htm
http://www.chollian.net/~shy6008/ge_abnormal.hwp
국정브리핑 [정책/자료] 2004.10.20
문화일보 2004.9.14일자
연합뉴스 2004.10.11일자
http://www.cbs.co.kr/ CBS방송국 N세대 상담실
http://www.yonseicounseling.com/ 연세 상담실
http://www.an1318.net/ 안성시 청소년 상담실
http://www.youth.co.kr/index.shtml 청소년세상 게시판-상담사례
www.pena.go.kr/program/program_04.asp 부산교육청 대안학교
ansim.or.kr/youth/youth1.htm 대구 가톨릭대 부속 안심종합사회복지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