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독교일일교육계획안] `물고기`일일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물속에 있는 것과 물고기에 대하여 이야기 나눈다.
T: 너희들이 물고기란걸 잘 맞춰 주었어요. 그러면 하나님은 물고기를 어떻게 만드셨을까?
C: 서로 다른 모양으로요~ 말씀으로요~~
T: 그래요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물고기를 만드셨는데 성경에도 보면 바다에 서로 다른 색깔과 모양, 크기의 물고기를 종류대로 만드시고 물에 생육하고 번성하여 여러 바닷물에 가득하라 하고 창세기 1장 21, 22절에 말씀하셨어요. 그러면 너희들이 알고 있는 물고기 이름은 무엇이 있나요?
C: 금붕어 , 상어, 고래, 갈치, 고등어, 참치, 꽁치 ...
T: 많은 물고기 이름을 알고 있구나. 그런데 너희들이 말한 물고기중에 고래, 오징어, 문어는 물고기가 아니 예요. 왜 그럴까?
C: 너무 커서요~ 이상해서요~ 하나님이 물고기라고 안해서요.
▶ 여러 종류의 물고기와 다른 생물과의 차이점에 대하여 이야기 나눈다.
T: 너희들은 그렇게 생각하는 구나. 그러면 선생님과 함께 물고기의 특징을 먼저 이야기 해보자. 물고기는 어디에서 살죠?
C: 바다, 강, 시냇물~~
T: 그래 너희들 말처럼 물고기는 바다, 강, 물 속에 살고 있죠?
그러면 너희들은 물속 에 살고 있는 물고기를 관찰 해 본적이 있 나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 목 차 - Ⅰ. 서론Ⅱ. 본론1. 가정 보육1) 영유아보육법2) 주택건설 기준법3) 가정보육의 장,단점 2. 가정 보육 시설 보육 계획안3. 몬테소리1) 생애2) 시대적, 사상적 배경3) 몬테소리 인간관4) 몬테소리 교육관4. 몬테소리 교육1) 몬테소리 교육이란?2) 몬테소리 교육 목적3) 몬테소리 교육의 중요내용4) 몬테소리 교육 과정5) 몬테소리 교육 방법5. 몬테소리 교구 및 종류1) 교구 특성2) 교구 영역6. 몬테소리 교육이 현대 유아 교육에 주는 시사점

  • [교과교육론C]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
  • 유아를 위한 주간 보육계획안은 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되어져 있는 기본생활, 신체운동, 사회관계, 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경험 등의 6개 영역 활동과 언어발달, 사회성 발달의 특성, 월간 보육계획안의 연계성을 잘 고려하여야 한다.(4)일일보육계획만 4~5세 유아를 위한 보육계획은 하루 일과를 통해 정적인 활동과 동적인 활동, 개인 활동과 대, 소집단 활동, 실내 놀이와 실외 놀이의 균형을 고려하여 구성하되, 만 3세 이전유아에 비해 보다 다양하

  • 사회과학 우리나라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발달
  • 우리나라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발달목차‣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중앙대학교 부속유치원‣덕성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연세대학교 부속유치원‣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우리나라의 아동을 위한 최초의 우리 유치원은 이화 유치원이라고 볼 수 있다. 이화유치원은 1914년에 미국인 선교사 브라운리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참된 민주시민을 육성하기 위해 설립한 이화여자대학교의 부속기관이다. 이화유치원의 원훈은 ‘참된 어린

  • [장애인복지, 사회복지, 교육] 장애아통합교육
  • 교육의 개념과 역사적/이론적 배경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서 통합교육의 당위성을 주장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질적으로 우수한 통합교육의 실행을 위한 자질을 함양해야 한다.1. 장애아 통합교육의 의미 먼저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는데, 특수교육은 특수아의 개별적인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특별히 고안된 교수를 의미한다. 즉 특별한 교재나 교수방법, 도구나 시설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유아의 필요에 따라

  • 기독교 아동교육과정
  • 교육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었고, 어떤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기독교 교육을 해야 하는지 명확한 선을 발 견 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알타비스타 프로그램 발표를 준비하면서도 느낀 것이 지만, 정말 나 하나 개인이 소중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안에서 모든 사람이 소중하고 특 별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고, 그러한 과정들을 아이들에게도 자세히 알려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이번에는 직접 계획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