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아동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 배경
2. 성경적 지식
(1)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
(2) 인간의 죄로 인한 타락
(3) 다양성을 지니신 하나님
(4) 하나님 안에서 하나 되는 우리
3. 일반적 지식
4. 주제에 따른 목표 및 주요개념
(1) 목표
(2) 주요 개념
교구계획안
- 교구 제작 과정 및 교구 완성 사진 -
- 본문내용
-
자유선택활동
(9:10~10:10)
∘수•조작영역 - 세계는 하나 퍼즐 맞추기
- 기억력 게임 ;우리들은 친구
∘조형영역 - 다른 나라 친구 얼굴 꾸미기
①둥근 모양의 두꺼운 도화지에 색연필, 싸인펜, 털실을 이용하여 꾸민다. ②꾸민 얼굴을 교실의 게시판에 전시한다.
∘쌓기영역- UN 본부 만들기
- 여러 가지 종류의 블록으로 UN 본부를 만들어본다
∘컴퓨터 영역 - unicef 사이트 방문하기
∘언어영역 - 세계 여러 나라 친구들에게 편지를 써요.
•교사는 유아개별 관찰일지에 기록한다.
• 색연필, 싸인펜, 크레파스, 도화지
• 종이벽돌 블록, 유니트블럭, 레고블럭
정리정돈 및
자유선택활동평가
(10:10~10:20)
∘피아노 음악이 멈출 때까지 활동했던 영역을 바르게 정리한다.
∘정리 후 모여 앉아 자유선택활동 평가를 한다.
• 정리음악
• 피아노
간식
(10:20~10:30)
∘ 우유를 남기지 않고 되도록 다 먹는다
∘ 다 먹은 우유곽을 유아 스스로 정리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우유
이야기 나누기
(10:30~10:50)
“하나님께서 온 세상 사람들을 다르게 만드셨어요.”
①수수께끼를 낸다.
t:나는 피부색이 검은색이에요. 나는 더운 나라에 살아요. 나는 옷을 나뭇잎으로 만들어 입곤 한 답니다. 그런데 나도 하나님께서 만드셨어요. 나는 누구일까요?
c:인디언~
t:맞아요. 그런데 인디언은 누가 만드셨을까?
c:하나님~
②천지창조를 기억하며 무엇을 만드셨는지 이야기 한다.
t:하나님께서 천지를 만드실 때 첫째 날은 무엇을 만드셨지요?
c:빛
t:그럼 둘째 날은 무엇을 만드셨지요?
c:하늘
t:셋째 날에는 무엇을 만드셨지요?
c:바다와 땅
t:바다와 땅을 만드신 후에 무엇을 만드셨는지 아는 친구가 있을까요?
c:해와 달과 별이요~
t:그러면 다섯째 날에는 무엇을 만드셨을까?
c:물고기와 새요~
t:그럼 여섯째 날은 무엇을 만드셨지요?
c:동물과 사람~
③하나님께서 우리를 각기 다르게 만드심을 이야기 한다.
t:그러고 보니까 우리가 볼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누가 만드신 것 같아요?
c:하나님이요~
t:그런데 다 같은 모습으로 만드신걸까?
c:아니요~ 다 달라요.
t:그렇다면 우리나라는 누가 만드셨을까?
c:하나님~
④하나님께서 우리나라를 만드신 것처럼 다른 나라도 만드셨음을 이야기 한다.
t:우리나라를 하나님이 만드셨다고 하였는데 우리나라만 만드셨어요?
c:아니요~ 미국도 만드셨어요.
t:아~하나님께서는 우리 나라말고 세계에 여러 나라를 만드셨구나~
⑤세계에 어떤 나라가 있는지 이야기 한다.
t:세계의 여러 나라중에 너희들이 알고 있는 나라가 있어요?
c:일본, 미국, 중국, 아프리카, 호주...
t:그리고 아주 추운 나라도 있을까요?
c:네~ 북극이요~
t:그럼 아주 더운 나라도 있나요?
c:네~아프리카요~
⑥각 나라의 특징을 이야기 한다.(날씨, 음식, 옷차림)
t: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어요?
c:김치, 한복, 태극기, 무궁화...
t:그럼 옛날에 일본은 어떤 옷을 입었는지 알고 있는 친구가 있어요?
c:기모노~
⑦외국인을 본 경험을 이야기 한다.
t:그럼 우리 친구들은 실제로 외국 사람을 본적이 있나요?
c:네~엄마랑 롯데월드에 갔을 때 춤추는 외국 언니, 오빠를 본적이 있어요~
t:그렇구나~ 우리랑 똑같이 생겼나요?
c:아니요~ 얼굴이 하얗고 눈이 파란색이었어요.
⑧예수님을 모르는 친구들에게 예수님을 어떻게 소개할 수 있는지 이야기 한다.
t:그런데 우리는 예수님이 누구신지 알고 있지만 세계에는 예수님이 어떤 분인지 모르는 친구들 이 많이 있데요. 우리가 이런 친구들에게 예수님을 어떻게 알려줄 수 있을까요?
c:편지로 예수님을 그려줘요~
• 소집단 활동으로 다른 나라 친구들에게 편지를 쓴다.
• pp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지행동치료(CBT)와 사례개념화 하기(인지행동치료,CBT,진단,증상,치료,사례)
- [A+]sct 문장완성검사의 이해와 활용.성인 문장완성검사지 사례 해석과 분석 보고서(SCT 문장완성검사 실시방법. 해석적 요약)보고서 sct 양식 포함됨 다운
- 리더십과 관리의 차이를 기술하고, 리더가 영향력을 발휘하는데 사용되는 권력의 원천 6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제시하고, 그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설명한다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지역사회사정의 개념, 주요 원칙, 유의점과 지역사회사정의 유형 6가지에 대해 각각 예를 들어 작성하시오
- 사회적 위험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심각성을 설명하고 대안을 제시하시오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들이 사회복지실천에 활용하는 기초 기술이 필요한 이유와 기초 기술 종류 13가지(의사소통기술, 질문기술, 라포 및 관계형성기술, 공감 및 동정기술, 경청기술, 명료화기술, 요약기술, 침묵의 활용, 환언기술, 피드백주고받기, 초점유지기술, 탐색기술, 계약기술)를 간단히 설명하고, 13가지 기술 중 6가지 기술을 선택한 후 예시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