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아동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배경

2. 성경적 지식

(1)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

(2) 인간의 죄로 인한 타락

(3) 다양성을 지니신 하나님

(4) 하나님 안에서 하나 되는 우리

3. 일반적 지식

4. 주제에 따른 목표 및 주요개념

(1) 목표

(2) 주요 개념

교구계획안

- 교구 제작 과정 및 교구 완성 사진 -

본문내용
자유선택활동
(9:10~10:10)
∘수•조작영역 - 세계는 하나 퍼즐 맞추기
- 기억력 게임 ;우리들은 친구
∘조형영역 - 다른 나라 친구 얼굴 꾸미기
①둥근 모양의 두꺼운 도화지에 색연필, 싸인펜, 털실을 이용하여 꾸민다. ②꾸민 얼굴을 교실의 게시판에 전시한다.
∘쌓기영역- UN 본부 만들기
- 여러 가지 종류의 블록으로 UN 본부를 만들어본다
∘컴퓨터 영역 - unicef 사이트 방문하기
∘언어영역 - 세계 여러 나라 친구들에게 편지를 써요.
•교사는 유아개별 관찰일지에 기록한다.
• 색연필, 싸인펜, 크레파스, 도화지
• 종이벽돌 블록, 유니트블럭, 레고블럭
정리정돈 및
자유선택활동평가
(10:10~10:20)
∘피아노 음악이 멈출 때까지 활동했던 영역을 바르게 정리한다.
∘정리 후 모여 앉아 자유선택활동 평가를 한다.
• 정리음악
• 피아노
간식
(10:20~10:30)
∘ 우유를 남기지 않고 되도록 다 먹는다
∘ 다 먹은 우유곽을 유아 스스로 정리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우유
이야기 나누기
(10:30~10:50)
“하나님께서 온 세상 사람들을 다르게 만드셨어요.”
①수수께끼를 낸다.
t:나는 피부색이 검은색이에요. 나는 더운 나라에 살아요. 나는 옷을 나뭇잎으로 만들어 입곤 한 답니다. 그런데 나도 하나님께서 만드셨어요. 나는 누구일까요?
c:인디언~
t:맞아요. 그런데 인디언은 누가 만드셨을까?
c:하나님~
②천지창조를 기억하며 무엇을 만드셨는지 이야기 한다.
t:하나님께서 천지를 만드실 때 첫째 날은 무엇을 만드셨지요?
c:빛
t:그럼 둘째 날은 무엇을 만드셨지요?
c:하늘
t:셋째 날에는 무엇을 만드셨지요?
c:바다와 땅
t:바다와 땅을 만드신 후에 무엇을 만드셨는지 아는 친구가 있을까요?
c:해와 달과 별이요~
t:그러면 다섯째 날에는 무엇을 만드셨을까?
c:물고기와 새요~
t:그럼 여섯째 날은 무엇을 만드셨지요?
c:동물과 사람~
③하나님께서 우리를 각기 다르게 만드심을 이야기 한다.
t:그러고 보니까 우리가 볼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누가 만드신 것 같아요?
c:하나님이요~
t:그런데 다 같은 모습으로 만드신걸까?
c:아니요~ 다 달라요.
t:그렇다면 우리나라는 누가 만드셨을까?
c:하나님~
④하나님께서 우리나라를 만드신 것처럼 다른 나라도 만드셨음을 이야기 한다.
t:우리나라를 하나님이 만드셨다고 하였는데 우리나라만 만드셨어요?
c:아니요~ 미국도 만드셨어요.
t:아~하나님께서는 우리 나라말고 세계에 여러 나라를 만드셨구나~
⑤세계에 어떤 나라가 있는지 이야기 한다.
t:세계의 여러 나라중에 너희들이 알고 있는 나라가 있어요?
c:일본, 미국, 중국, 아프리카, 호주...
t:그리고 아주 추운 나라도 있을까요?
c:네~ 북극이요~
t:그럼 아주 더운 나라도 있나요?
c:네~아프리카요~
⑥각 나라의 특징을 이야기 한다.(날씨, 음식, 옷차림)
t: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어요?
c:김치, 한복, 태극기, 무궁화...
t:그럼 옛날에 일본은 어떤 옷을 입었는지 알고 있는 친구가 있어요?
c:기모노~
⑦외국인을 본 경험을 이야기 한다.
t:그럼 우리 친구들은 실제로 외국 사람을 본적이 있나요?
c:네~엄마랑 롯데월드에 갔을 때 춤추는 외국 언니, 오빠를 본적이 있어요~
t:그렇구나~ 우리랑 똑같이 생겼나요?
c:아니요~ 얼굴이 하얗고 눈이 파란색이었어요.
⑧예수님을 모르는 친구들에게 예수님을 어떻게 소개할 수 있는지 이야기 한다.
t:그런데 우리는 예수님이 누구신지 알고 있지만 세계에는 예수님이 어떤 분인지 모르는 친구들 이 많이 있데요. 우리가 이런 친구들에게 예수님을 어떻게 알려줄 수 있을까요?
c:편지로 예수님을 그려줘요~
• 소집단 활동으로 다른 나라 친구들에게 편지를 쓴다.
• pp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 아동교육과정-세움의 법칙
  • 그는 많은 사람을 세웠고 또 그 사람들이 많은 사람들을 세워갔다. 이 세움의 시작은 하워드 헨드릭스 박사가 아닌 박사가 6학년 때 만난 ‘월트’라는 주일학교 교사였다. 그 교사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기독교 사역을 소명으로 삼았다. 박사가 세운 많은 사람들 뒤에는 그에 대한 주님의 부르심에 신실하게 응했던 보이지 않는 한 6학년 주일학교 선생님이 있었다. 우리가 이 세움의 사역들을 해 나갈 때 우리는 윌트와 같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기독교 아동교육과정-세움의 법칙
  • 교육하다준비하다“내가 네게말하노니”노출하다시사하다“너는 나를지켜보라”경험하다실습하다“우리가함께 행하자”향상시키다수행하다“나는 너를지켜본다”격려하다전수하다“지속해가라”1. 세움의 방법Step 1가르치다제자들은 예수님이 군중을 공적으로 자신을 사적으로 가르치는 것을 경청했다.Step 2예를 들다삶의 온갖 장면에서 시범을 보이시고 여러 다른 상황에서, 서로 다른 청중에게 사역하는 것을 지켜보았다.St

  • 기독교 아동교육과정-계절 교육 활동 계획안
  • 교육과정관련요소▪ 의사소통 : 듣기 -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바른 태도로 듣기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상황에 맞게 바른 태도로 말하기▪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성경적관련요소▪ 듣고 말하는 자세 : 약 1 : 19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너희가 알거니와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하나님의 창조하심 : 창 1 : 31 하나님이 그 지으신 모든 것을 보시니 보

  • 교회교육(아동부)
  • 교회교육(아동부)목 차서 론본 론1. 기독교 교육과정의 내용 선정과 조직1) 교육내용의 원리2) 교육내용의 영역(1) 예 배- 6.25를 아동부 예배에 적용(2) 교 육- 6.25를 아동부 교육에 적용(3) 교 제- 6.25를 아동부 코이노니아에 적용(4) 봉 사- 6. 25를 아동부 디아코니아에 적용(5) 선 교- 6.25를 아동부 미시오에 적용결 론서 론오늘의 교회는(그것이 세계교회이든, 한국교회이든) 두가지 오류를 범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나의 오류는 교회의 정

  • 기독교 아동교육 아동발달과 프로그램 기독교 교육 중요성
  • 과정에 따른 실제적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 스스로가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은 귀한 존재임을 확인, 인식 할 수 있도록 하고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Ⅱ 본론ⅰ 기독교 교육의 중요성기독교 교육이란 기독교인의 모든 삶에 적용, 그 생활에 하나님의 말씀을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즉, 기독교 아동교육은 아동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재능을 발견하고 계발하며 활용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는 것입니다. Richards는 베드로 전서 1장 23절을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