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때 책을 읽고 자주 이야기 들었던 이솝우화를 성인이 되어서 다시 읽게 되니 감회가 색다르고 느낌도 달랐다. 가장 인상 깊게 보았던 이야기는 두 가지인데 먼저 첫 번째 이야기로는 신들의 왕 제우스신이 여우의 민첩성과 영리함에 감탄하여 여우를 동물의 왕으로 임명하였다. 벼락치기로 왕이 된 여우가 어느 날 가마를 타고 행차를 하는데 제우스가 풀어 놓은 풍뎅이 한 마리가 가마 주위를 쉴 세 없이 돌아다니며 성가시게 굴자 참지 못한 여우는 왕의 체면과 위엄을 돌아볼 겨를도 없이 가마에서 내려 풍뎅이를 잡으려고 날뛰었다.
그런 여우의 경망스러운 행동을 본 제우스는 역시 타고난 천성은 어쩔 수 없다면서 여우를 전처럼 천한 신분으로 되돌려 놓았다. 이 우화는 사람이 아무리 벼락출세를 하거나 벼락부자가 되더라도 자신의 분수를 잊어 버린 체 행동하면 안 된다는 교훈이 숨어있다. 자신의 분수라... 자신의 분수를 어느 정도 인지 정확하게 아는 사람이 있을까...
나조차도 내 분수가 어느 정도 인지 가늠하기가 어렵다. 사람마다 자신의 분수를 높게 잡으려 하지 않을까 생각
우화를 우리는 너무나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믿을 수 있는 사회에서 서로 믿는 사람끼리 살아간다는 것은 매우 행복한 일입니다.만약 가족끼리도 친구 간에도 믿음이 없다면 가정생활도, 학교생활도 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한 국가의 지도자인 국회의원들이 국민을 속이고 거짓말을 한다면 국민은 그 지도자에게 등을 돌리고 말 것입니다.이렇듯 믿음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바로 이 믿음은 정직에서 나옵니다.정직하게 말하고
읽고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적은 글2. 소설의 주제와 독후감의 주제는 일치해야3. 독후감 제목은 반드시 써야4. 독서감상문도 처음부분, 가운데 부분, 마무리부분 등 3 단계로 나타내야Ⅷ. 독서 감상문 쓰기 지도 방안1. 독서감상문 쓰기는 모든 공부의 기초가 된다는 사실을 주지2. 독서감상문 쓰기 과제 제출3. 독서감상문 평가는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4. 글 다듬는 공부는 이렇게5. 독서감상문의 형식에 대하여6. 제목 쓰기 공부
독후감의 틀을 제시하여 효과적인 독후감 쓰기를 익힌다.(2) 이렇게 지도했어요아동들은 책을 읽은 후 독후감 쓰기에 매우 부담을 느낀다. 그러나 어떤 방법이든 책을 읽으면서 느낀 그 감정을 기록해 두는 것은 필요한 일이므로 샌드위치 틀을 제공하여 내용과 생각․느낌을 번갈아 섞어 쓰도록 하였다.(3) 아이들은샌드위치 그림을 보면서 책의 내용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쓸 수 있게 되었다. 다양한 내용물을 쌓아 만든 샌드위치처럼 독후감의 내
우화집이었던 것이다. 아직 나는 대학생이지만 곧 사회인으로서 조직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게 될 것이다. 예비 직장인으로서의 성공적인 시작을 위해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고 이 책에 대해 가졌던 상반된 첫인상을 뒤로 하고 저자의 의도를 올바르게 배우고자 한다. Ⅱ . 책의 핵심내용 소개첫째,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해야 하는가. 전반부에서는 직업에 대한 신념과 태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40가지 이야기를 통하여 우리에게 필요한 직무태도
독후감으로 쓰게 된 이유는 우리 집에 있는 책 중에 가장 감명 깊게 본 소설이며 심심할 때마다 자주 보는 책이기 때문이다.주인공은 임빙이라는 중학교의 막 입학한 아이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본다. 시작은 아버지와 함께 유마지 중학교에 도착하면서 시작한다.임빙은 집에서 학교까지 약 15리 정도 떨어져있기 때문에 기숙사에서 생활하게 된다. 기숙사에 들어가면서 제일 친한 친구 3명을 만드는데 각각 마수청, 서백삼, 유한림이다. 그리고 서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