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의이해2D) 이 장에서는 아래 도서들은 교과서 제1강에서 제6강까지 참고문헌으로 실린 책들입니다 한 권을 택해- 노자의 칼, 장자의 방패-,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04 / 2017.09.0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철학의이해2A) 이 장에서는 아래 도서들은 교과서 제1강에서 제6강까지 참고문헌으로 실린 책들입니다 한 권을 택해- 철학에의 초대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하시오0K
- 철학의이해2E) 이 장에서는 아래 도서들은 교과서 제1강에서 제6강까지 참고문헌으로 실린 책들입니다 한 권을 택해- 00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하시오00
- 철학의이해2C) 이 장에서는 아래 도서들은 교과서 제1강에서 제6강까지 참고문헌으로 실린 책들입니다 한 권을 택해-00-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하시오00
- 철학의이해2A) 이 장에서는 아래 도서들은 교과서 제1강에서 제6강까지 참고문헌으로 실린 책들입니다 한 권을 택해- 공동체란 무엇인가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하시오0K
- 철학의이해2E) 이 장에서는 아래 도서들은 교과서 제1강에서 제6강까지 참고문헌으로 실린 책들입니다 한 권을 택해- 최초의 민주주의-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D형 | 아래 도서들은 교과서 제1강에서 제6강까지 해당 강의 참고문헌으로 실린 책들입니다. 그 가운데 한 권을 택해 읽고 그 내용을 자기 방식으로 요약(4매 정도)한 후 독후감(1매 정도)을 쓰시오. 1. <노자의 칼, 장자의 방패>, 김시천, 책세상 2. <노자: 삶의 기술, 늙은이의 노래>, 김홍경, 들녘 3. <진짜 나로 살 때 행복하다>, 박은미, 소울메이트 4. <행복의 정복>, 버틀란트 러셀, (여러 출판사의 역본 모두 가능) 5. <대중문화의 이해>, 김창남, 한울 |
- 하고 싶은 말
-
철학의이해2D) 이 장에서는 아래 도서들은 교과서 제1강에서 제6강까지 참고문헌으로 실린 책들입니다. 한 권을 택해- 노자의 칼, 장자의 방패-,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하시오0K
국문, 영문, 중문, 불문, 행정, 경영, 유아
철학의이해2D
* 아래 도서들은 교과서 제1강에서 제6강까지 해당 강의 참고문헌으로 실린 책들입니다. 그 가운데 한 권을 택해 읽고 그 내용을 자기 방식으로 요약(4매 정도)한 후 독후감(1매 정도)을 쓰시오.
1. <노자의 칼, 장자의 방패>, 김시천, 책세상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노자의 칼, 장자의 방패 내용요약
1) 무위자연의 신화를 넘어 치열한 삶의 이야기로
2) 노래하는 노자의 칼, 춤추는 장자의 방패 ― 노장과 ‘모순’
3)《노자》― 패권 지망자들의 책, 권모술수의 책
4)《장자》― 출사하지 못한 비운의 지식인의 책, 세속에서 노니는 기술을 이야기하는 책
5)《노자》와《장자》에 대한 통념은 올바른가
6) 지속 가능한 노장, 삶의 기술로서의 ‘도술’을 위하여
2. 독후감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필자가 평상시 노자에 대하여 들은 애기는 무위자연(無爲自然)을 주장하여 물 흐르듯이 인생사를 살아가라고 주장했다. 일설에 의하면 노자의 어머니 뱃속에 80년동안 있어 태어나자 마자 머리가 하얀 노인의 모습이라서 노자라는 허무맹랑한 애기가 있다. 노자는 도덕경을 저술하여 정치를 무리하게 하지말고 모든 백성들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순리적으로 다스리는 것을 주장하였다.
장자는 “뱁새가 황새의 뜻을 어찌 알랴” 라는 말로 유명한 명언을 남기었는데 곤(鯤)이라는 물고기가 새가 되면 대봉(大鳳)이 되어 하루에 수만리를 날아간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는 장자 자신이 초야에 묻혀 남이 알아주지 못하는 야인이지만 정치적인 이상과 꿈을 펼칠 수 있는 때가 되면 대봉이 되어 천하를 호령할 것을 암사하는 구절인 것으로 보인다.
노자의 ‘도덕경’이 머릿속에 깊게 생각하면서 의미를 되새기고 읽어야 할 철학적 작품인 데 비해, 장자의 ‘남화경(南華經)’은 읽는 사람의 마음을 빼앗을 정도로 깊게 빠져들게 하는 문학적 작품이다. 장자는 철학자이면서 뛰어난 산문가로서, 1000년 동안 그의 문학을 작품을 모방하려는 작가들이 많이 배출되었다. 그의 문장은 모두 이솝우화(寓話)처럼 대부분 허구적이지만 내면적으로 살펴보면 더욱 무궁무진한 진리가 들어 있다. 위 노자와 장자와 관련하여 <노자의 칼, 장자의 방패>을 좀 더 깊게 분석하여 그들의 철학과 사상을 재조명하고자 한다. 위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제1부 《노자》, 칼의 노래. 1장 노자와 《노자》, 2장 《노자》의 두 전통, 3장 조선 사회의 《노자》와 지식인. 제2부 《장자》, 춤추는 방패, 4장 《장자》, 이단과 전통, 5장 《장자》, 해석의 갈등 , 6장 《장자》의 ‘유遊’, 제3부 노장, 삶의 모순과 철학의 위안, 7장 유가와 도가의 행위 이론, 8장 《노자》와 페미니즘, 9장 《장자》와 과학 기술 , 종장 _ 도가에서 도술로, 철학에서 삶으로. 이 장에서는 아래 도서들은 교과서 제1강에서 제6강까지 해당 강의 참고문헌으로 실린 책들입니다. 그 가운데 한 권을 택해- <노자의 칼, 장자의 방패>, 김시천, 책세상-읽고 그 내용을 자기 방식으로 요약(4매 정도)한 후 독후감(1매 정도)을 쓰기로 한다.
- 참고문헌
-
<노자의 칼, 장자의 방패>, 김시천, 책세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