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성공신화`와 `스타벅스감성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제학, 경영학을 전공하는 나에게 있어 현재 가장 존경하는 기업을 꼽으라면 주저 없이 스타벅스를 택할 것이다. 내 자신이 워낙 스타벅스 커피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최근 들어서 주목할만한 성장을 거두는 몇 안 되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만 해도 올해 100호점을 돌파할 만큼 스타벅스의 인기는 굉장하다. 나에게 있어서,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커피’ 하면 떠오는 이름은 ‘맥심’, ‘테이스터스 초이스’ 등 소위 직접 타먹는 개념의 인스턴트 커피였다. 그 전까지는 커피를 별로 좋아하지도 않았다. 그렇지만 스타벅스의 등장으로 인해 커피에 대한 생각이 180도 바뀌게 되었다. 커피 하면 스타벅스의 카라멜 마키아또, 프라푸치노가 생각나고, 반가운 사람과의 만남과 대화가 떠오른다. 커피에 대한 개념 자체가 바뀐 것이다. 나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스타벅스는 이러한 영향을 끼쳤다. 탁월한 맛으로 커피품질의 고급화와 다양화를 이룩하였을 뿐만 아니라, 휴식과 대화의 공간으로써 커피스토어를 재창조시켰다.
실로 스타벅스의 성공은 그동안의 커피 역사를 뒤집는 성공신화 그 자체가 아닐 수 없다. 스타벅스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하워드 슐츠는 단지 기호식품에 불과했던 커피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하여 세계 최고의 ‘커피 왕국’을 이룩하였다. 상장회사가 된지 고작 10년 정도밖에 안된 회사(1992년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가 미국문화를 대표하는 글로벌 거대기업이 된 것이다. 나는 이런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이 무엇이고, 그 성공으로부터 무엇을 유추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 따라서 이번 독후감 대상 도서로 스타벅스에 관한 책을 두 권 선정했는데 한 권은 CEO인 하워드 슐츠가 쓴 자서전인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이고, 다른 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스타벅스 코리아 경영전략
  • 전략경영기말레포트목 차Ⅰ. 서론:흔들리고 있는 스타벅스(주제와 선정이유)Ⅱ. 회사소개Ⅲ. 소재배경 (주제배경)Ⅳ. 스타벅스 코리아의 성공 Ⅴ. 스타벅스 코리아의 문제점Ⅵ. 대안제시Ⅶ. 결론Ⅰ. 서론*주제: 흔들리고 있는 스타벅스코리아의 현 문제점과 대안제시 *주제선정 이유 : 세계 최대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각종 성공신화를 이루며 스타벅스의 감성경영,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또한 최근에는 스타벅스 사람들이라는

  • [독후감] `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 스타벅스 논문을 쓰라는 둥, 가게를 하나 내라는 둥, 아주 스타벅스 박사라는 둥, 핀잔어린 우스개 소리를 엄청 하였었다.2사람은 존경과 품위로, 기업은 가치관과 원칙으로 다룬다.그러나 내가『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라는 이 책을 통하여 뼈 속 깊이 체득한 건, 단순히 그러한 운영 시스템에 대한 이해 등에 국한 된 것은 아니었다. 만원 지하철 안에 끼여 서서 어렵게 책을 펴 들고 읽는 와중에도, 나도 모르게 와-하는 외마디 탄성을

  • [독후감] 비전으로 가슴을 뛰게 하라을 읽고 나서
  • 성공적인 경영자이다. 그가 이와 같은 성공을 이뤄낼 수 있었던 것은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한 것을 먼저 깨달을 수 있는 비전의 힘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경영학 관련 수업의 강의계획서를 보다 보면 참고도서 목록에 자주 눈에 띄는 책이 있다. 바로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라는 책이다. 이 책은 비전이라는 것에 대해, 내가 깊이 있는 생각을 가질 수 있게 만들었던 그 첫 번째 책이었다. 스타벅스에 관해서는 마케팅과 관련한 내

  • 감성경영과 감성마케팅
  •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 3.LG가전이 삼성가전을 이기는 이유4.전략적 체험 모듈을 통한 마케팅 성공사례 I. 감성 경영(emotional management)이란??1.감성 경영 연구의 배경최근 경영환경이 악화되면서 제2의 외환위기의 위협 속에서 다시 구조조정과 다운사이징이 이슈가 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하에서 기업은 격렬한 생존경쟁에서 살아나기 위하여 서구적 경영방식인 연봉제, 벤치마킹, 6시그마, TQM 등 경영방식을 도입하였다.이와 같은 경영합

  • [경영] 스타벅스의 5P 전략과 감성 마케팅
  • 스타벅스는 세계일류의 커피숍이 되었고 우리 조는 스타벅스의 발전 과정을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또한 스타벅스가 세계일류가 된 배경에는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이 있었다. 대표적으로 스타벅스는 4P에 한가지를 더한 5P전략을 추진하였다. 5P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에 people을 추가한 것이다. 이에 더해 스타벅스는 감성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였다. 스타벅스의 성공신화는 5P전략과 감성마케팅 덕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