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공학] 이단횡단보도 도입에 따른 효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 분석의 목적
2) 분석 방법
2.횡단보도 종류
3.기존 교차로 운영현황 및 문제점
4.이단횡단보도 적용 방법
1) 교차로 설계
2) 신호운영
5. 효과분석
6.사례를 통한 운영상의 문제점
7.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2. 횡단보도 종류
지브라(Zebra) : 얼룩말 무늬 형태로 신호등 없이 설치하는 횡단보도
펠리칸(PELICAN : Pedestrian Light Controlled) : 신호등에 의해 통제되는 횡단보도로 보행자의 통행이 많은 지역에서 일정시간동안 안전하게 횡단할 수 있도록 보행자의 통행우선권리를 신호등에 의해 부여
스테거드(Stagger) : 보행자가 도로를 두 번 나누어 횡단하게 하는 횡단보도
투캔(Toucan) : 보행자횡단보도와 자전거 횡단도를 함께 설치하여 사용하는 횡단보도
퓨핀(Puffin) : 보행자의 존재를 인지할 수 있는 보행자 감지기 및 적외선을 설치하여 보행자의 유무에 따라 신호현시시간을 조절해 주는 시스템
대각선(Scramble) : 보행자 전용 신호현시를 설정하여 운영하는 교차로로 보행신호시 전방향 횡단이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시가로 경관의 정체성과 도시 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도시가로 경관의 정체성과 도시 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 관한 박상인 저 | 東國大學校 발행, 환경예술 전공도시환경디자인에 있어서의 공공공간(公共空間)의 환경이미지 아이덴티피케이션 하경희 저 | 국민대학교 발행, 공업디자인학과 전공都市空間디자인에 있어서 新合理主義 類型論의 適用에 관한 硏究 김동열 저 | 成均館大學校 발행, 건축공학과 건축계획 전공한국문화의 기호학적 해석과 도시문화공간디자인에의 적용에 관한 연구 은이선 저 | 이화여자대학교 발행, 디자인학과 환경디자인 전공

  • [재료공학]투명바인더의 저온균열에 우수한 저항성을 지닌 개선된 고분자 개질제의 방안
  • 효과를 줌으로서 수요창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004년 서울시 대중교통우선정책의 일환으로 중앙버스전용차로 6개노선(도봉, 미아로, 강남대로, 시흥로 둥) 73.5km 구간이 시공되었으며 2005년 이후 1개 노선 7.6km가 확대되는 등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에 대한 유지/보수 관리의 수요도 점차 증가될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7.3 경제성 분석과 -경제성 분석 이번 연구를 동해 한국의 기온환경에 의해 문제가 되던

  • [창업과 기업가정신] 세녹스회사 ㈜프리플라이트 심층 사례 분석
  • 효과를 준다. 특별한 광고 비용 없이 뉴스, 신문 보도를 통해 일반인에게 알려졌다. 또한, 이 쟁점들은 승용차를 가진 사람들의 호기심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제품 판매량의 증가도 기대해 볼 수 있다.제품의 인지도 뿐 아니라 기업의 인지도도 상승하는 결과를 가져온다.제 3 장 ERIS 모델 적용한 기업 분석제 1 절 창업기업가 요인 분석이 부분의 분석은 ㈜프리플라이트의 판매법인인 ㈜지오에너지의 정한영 과장님에게 얻

  • 교통법규 위반 차량 신고보상금 제도 정책 분석
  • 교통법규 위반 차량 신고보상금 제도 정책 분석I. 서 론-교통법규 위반 차량 신고보상금 제도란?II. 제도의 추진 배경III. 집행과정IV. 정책 수정1. 기본 보완 대책 : 경찰청V. 교통법규 위반 신고보상금 제도 분석1. 효과(1) 긍정적인 면(2) 부정적인 면2. 찬반 논의: 윤리이론적 쟁점(1) 찬성론: 공리주의(2) 반대론: 절대주의 윤리관Ⅵ. 정책종결, 그리고 그 후 Ⅶ. 결론※ 번외기타 신고보상금 제도(1) 의료급여 부정청구 신고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따른 소비심리가 확산되었고 미국 빅3 완성차업계의 신차효과도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2013년 3월 미국 자동차 시장 판매 및 증가율 & 연간환산판매대수 추이 >출처 :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2013이와 함께, 미국 빅3 완성차 업체들은 모두 내수시장에서 튼튼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차급별 판매 비중을 보면 소형차와 중형차가 전체 판매량 중 40%를 웃도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 것은 현재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중형 및 소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