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마케팅 어드벤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많은 마케팅 책들 중에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것은 실 사례를 통해서 마케팅을 설명해주어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배울 수 있었고 그를 통해 마케팅에 대해 조금이나마 더 알 수 있을 것 같아서였다. 내가 이번 수업을 수강하면서 발표수업과 여러 마케팅관련 서적을 읽고 또 강의를 들으면서 예전의 알던 막연한 마케팅에서 좀더 체계적이고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여기서 내가 관심을 가진 내용은 PPL 영화광고와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항공사이다.
PPL은 영화마케팅 발표 수업을 할 때 참고상항으로 넣고자 했었고 자료를 찾아 볼 때 이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게 되었다. PPL에 내가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이유는 공동구역JSA에 나오는 초코파이를 보면서이다. 단순할지는 모르지만 그때 초코파이를 보면서 초코파이 잘 팔리겠다는 생각과 송강호가 초코파이든 장면이 잊혀지지 않을 만큼 깊이 박혔다. 이대부터 영화를 볼 때 PPL을 찾아 보게 되었고, 이번 발표 수업에도 발표하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하지 못했다.
두 번째로 관심을 가진 마케팅은 사우스웨이트항공사이다.
이 항공사의 마케팅 예는 내가 수업시간에 배운 많은 내용 특히 STP분석이 참 잘된 기업이라는 생각을 들게 했다. 세계적으로 항공사는 정말 많다. 우리나라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있고, 미국에는 아메리칸 에어라인, 유나이티드 에어라인, 노스웨스트, 델타 등이 있다.
그런데 항공료가 비싼 대부분의 항공사와는 달리 서비스를 대폭 줄이는 대신 항공료가 저렴한 항공사가 있는데 바로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그런 회사다. 우리나라 등 외국으로는 취항하지 않고 미국 내에서 운항하는 항공사이다. 미국에서는 업계 4위에 오를 정도로 급성장한 회사인 이항공사는 기내식을 주지 않고 대도시의 가장 큰 공항에는 이착륙하지 않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정확하게 이착륙을 하니 인기가 좋다.
즉 저념한 항공료를 원하는 고객의 욕구를 잘 반영한 STP 분석을 하였다. 저념한 가격을 원하는 미국 내 고객을 타겟시장으로 선정, 거기에 맞게 포지셔닝을 하여 성공하였고, 많은 기업들이 벤치마킹을 하는 기업이 되었고,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대대적인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허브 캘러허 회장은 2001년 말에 퇴진했지만, 많은 사람이 존경하고, 포춘지가
가장 우아한 퇴진이라고 평했다.
SWA의 목표 고객은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이나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고객들처럼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SK Telecom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례 연구
  • 마케팅 희망밝은 성격으로 Database Marketing 기술에 적합성격이 좋고 폭넓은 지식 보유199910-01229 김현주 760 700 ~ 795 83.100 순수 엔지니어 보다는 통신서비스의 고정화를 위한 영역에서 일하고 싶다 공학도 이면서도 정서적인 면이강함 , 자기표현력이 탁월, 설득력이 강하여 대고객 업무 적절유능하고 밝은 유망한 직장인, 미래에 적합한 사람자기철학과 주관이 뚜렷함199910-01166 김종옥 765 700 ~ 795 66.100 R&D ONLY 지망, 현장에 맞음R&D외에는 곤란(본인 희망)

  • sk텔레콤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례연구
  • 마케팅 희망밝은 성격으로 Database Marketing 기술에 적합성격이 좋고 폭넓은 지식 보유199910-01229 김현주 760 700 ~ 795 83.100 순수 엔지니어 보다는 통신서비스의 고정화를 위한 영역에서 일하고 싶다 공학도 이면서도 정서적인 면이강함 , 자기표현력이 탁월, 설득력이 강하여 대고객 업무 적절유능하고 밝은 유망한 직장인, 미래에 적합한 사람자기철학과 주관이 뚜렷함199910-01166 김종옥 765 700 ~ 795 66.100 R&D ONLY 지망, 현장에 맞음R&D외에는 곤란(본인 희망)

  • NEXON 넥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넥슨 경영전략 사례연구 PPT
  • 2000. 09 ㈜넥슨 아시아 현지법인 설립 참여 2001. 03 ㈜넥슨 CI 리뉴얼 프로젝트 진행 2001. 09 바람의 나라 패키지 상품 개발, 국내 최초 온라인 게임 패키지화 사업모델 구축 2002. 09 패키지 게임 “BnB 어드벤처” 프로젝트 착수, ㈜넥슨 패키지 게임 사업 진출 2003. 03 GDC 2003 “한국 온라인 게임시장에 대한 세션” Panelist 2003. 08 신 비즈니스 모델인 패키지 게임의 온라인 서비스를 시도한 Game on Demand 사업 진행 2003. 10 ㈜넥슨 비전 수립 프로젝트 진행 4

  • [다국적기업론] 교보문고와 YES 24(예스24)의 혁신 사례
  • 독후감 경연대회, 주부 글짓기 등의 행사를 통해 독서 인구의 저변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PR활동으로 교보문고의 신뢰성과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다. 또한 책읽는사회, 어린이 도서관 건립 프로젝트 개시에 협찬하여 도서를 추천하여 주는것은 홍보는 물론, 판매촉진의 결과를 가져왔다.♦ 판매촉진 활동소비자 판촉의 하나로, 인터넷 행사를 통해 쿠폰, 할인포장과 보너스포장, 경연과 추첨을 실시하고 있으며, 타사와의 제휴를 통해 결

  • [마케팅독후감]`앞서가는 1:1 마케팅 기업` 책을 읽고
  • 앞서가는 1:1 마케팅 기업을 읽고. 작년에 대학에 입학하여 경영학이라는 생소한 학문을 접한 후에 나름대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난다. 아직도 많은 것을 알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경영학이라는 것이 단순히 물건을 만들어서 파는 것이 전부가 아닌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분야를 포섭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학년 때 경영학수업을 들으면서 몇 권의 마케팅 단행본을 읽고 독후감을 썼던 경험이 있는데, 마케팅에 대해 조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