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마케팅어드벤처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주 흥미 있는 책이다. 성공적인 상품들을 내놓은 회사들의 마케팅 전략을 경영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알 수 있게 기행문형식으로 엮어낸 책이라 읽기도 쉬웠고 마케팅을 경험한 것처럼 느끼게 해주었다. 저자는 “마케팅은 기업들이 영리를 목적으로 소비자를 좀 더 착취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영학적 기술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우리가 만든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강한 인상을 남김으로써 우리의 가치를 인정하게 하고 최종적으로 구매하게 하는 행위”라고 정의했다. 그만큼 마케팅이라는 것이 우리 생활과 밀접해졌다는 것이다.
마케팅은 이제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버렸다. 우리가 매일 보는 TV광고, 고속도로를 지날 때 흘낏 보게 되는 입간판, 영화 속에 간간히 나오는 간접광고들, 백화점에 교묘하게 배치되어 있는 상품들, 좀 더 효과적으로 상대편을 설득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기법들, 심지어 우리 몸을 뜯어 고치는 성형수술까지 이 모든 것이 마케팅이다. 길을 가며 무심코 지나쳤던 광고와 이벤트, 고객데이타 서비스 등이 기업의 마케팅 도구였던 것이다.
요즘에는 유머 마케팅, 러브 마케팅, 레드 마케팅, 엽기 마케팅 등 세상의 모든 단어에 마케팅을 붙이면 될 정도로 마케팅의 백가쟁명시대가 도래했다. 그러나 저자는 연령별로, 성별로, 소득별로, 지역별로 고객을 세분화하는 마케팅이 효과적인데, 최근에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대상으로 하는 고객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다고 지적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은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리고 다양한 문화를 많이 접하면 접할수록 그 종류가 많아질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의 기업들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면서 경영에 성공한 사례를 소개했다. “세상을 읽으면 세상을 주도할 수 있다.” 비즈니스 사례와 서적을 통해 세상 흐름과 상대방 마음까지 읽는다면 세상 주도는 어렵지 않은 일이다. 저자가 대표로 있는 리드앤리더(Read&Leader)라는 회사의 모토이기도 하다. 마케팅도 마찬가지. 상대방 마음을 읽어내는 게 관건이다. 끊임없이 변하는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는 얘기. 예로 들 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rokmc0***
    (2006.05.25 14:43:1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독후감]`앞서가는 1:1 마케팅 기업` 책을 읽고
  • 앞서가는 1:1 마케팅 기업을 읽고. 작년에 대학에 입학하여 경영학이라는 생소한 학문을 접한 후에 나름대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난다. 아직도 많은 것을 알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경영학이라는 것이 단순히 물건을 만들어서 파는 것이 전부가 아닌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분야를 포섭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학년 때 경영학수업을 들으면서 몇 권의 마케팅 단행본을 읽고 독후감을 썼던 경험이 있는데, 마케팅에 대해 조금

  • [마케팅독후감]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읽고
  • 독후감을 적어야 한다는 생각에 절망스러웠다. 하지만 난 곧 소설형식으로 된 책을 찾을 수 있었다. 평소에도 책을 가끔 읽을 때면 난 소설형식이 아니면 잘 읽지 않았다. 교과서를 제외한 책들은 내가 즐겁게 읽을 수 있어야 했다. 이렇게 내가 배우는 과목, 마케팅에 대해서 소설식으로 써놓은 책이란 것을 본 순간 나는 이 책 외에는 내가 집중해서 읽을 책이 없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또한 대충 내용을 훑어봤을 때 이 책을 읽고나면 내가 뭔가를 하

  • [마케팅독후감]`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 책을 읽고 나서
  • 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 -독후감 현대는 마케팅 전쟁의 시대이다. 우리가 무심히 지나치는 짧은 문구나 30초 짜리 광고, 그리고 작은 상품 하나하나에 어느 기업의 생사를 건 마케팅 전략이 숨어있다. 단지 우리가 의식하지 못 할뿐이다.이런 시대의 흐름에 걸맞게 최근들어 부쩍 마케팅 관련 서적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마케팅 서적의 홍수 속에서 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라는 이 책을 읽고 나서 누구나 한 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

  • [마케팅독후감]`비하인드 마케팅`을 읽고 나서
  • 마케팅도 심리전이다. < “비하인드 마케팅”을 읽고>이책은 마케팅 의 정의를 사람의 심리를 파악하고 어떻게 상품을 소비자에게 어필 할 것 인가를 고민하는 모든 행동 이라고 정의 하고 있다. 소비자의 근본적인 욕구와 사람의 심리적 변화에 민감해야 마케팅에 성공할 수 있고 소비자의 심리적 변화에 민감한 마케터가 성공할 수 있다고 얘기하고 있다.이책을 읽고 마케팅 기법은 사람의 심리를 이용해야 하며 우리가 소비하는 상품의 판매전술은

  • [마케팅독후감]`미스치프 마케팅(기상천외 유머 엽기로 승부하는)` 책을 읽고
  • 마케팅 전략으로, 그가 얻고자 하는 것을 얻을 수 있게 된다, 그가 만든 첫 영화를 본 유니버설 스튜디오 임원은 그의 재능에 깊은 감명을 받아 영화 감독을 제의한다. 그리고 이것을 기점으로 해서 그는 세계적인 영화 감독이 된다.- 3 - 탐구7. 이 책을 읽고 느낀 점은?마케팅(Marketing)이란, 응용학문 중에, 특히 경영학이라는 좁은 범위에서의 한 분야로서 인간의 실생활과 가장 밀접한 학문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그런지 가장 일반인들에게도 잘 알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