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론적 배경
2. 교육이념과 목표
3. 교육내용 및 교육방법
4. 일일교육
5. 교사의 역할
6. 평가
7. 활동의 예
8.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이론적 배경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참된 민주시민을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이화유치원은 1914년 외국인 선교사에 의하여 세워진 한국인을 위한 최초의 유치원이다. 김애마, 이순일, 이정환, 이은화, 반운경, 이기숙 등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유아교육학과 교수들이 원장을 역임하면서 Dewey, Piajet, Vygotsky 등의 이론을 중심으로 한 아동 중심 교육사상, 교사들의 지혜와 경험을 통합하여 유아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전인교육에 기초한 생활중심의 교육과정을 발전시켜옴으로써 현재 대한민국 유치원 교육의 모태가 되었다.
2. 교육이념과 목표
기독교 정신을 토대로 하여 유아의 성장발달에 요구되는 적절한 환경과 교육내용으로 심신이 건전한 민주시민을 육성하는 데 있다.
- 기본적인 감각과 운동기능을 길러 신체의 조화로운 발달을 이루게 하고, 안전의식을 갖게 한다.
- 기본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공동생활에 필요한 예절과 규범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자율성과 책임감을 기른다.
- 정서적 안정감,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기르고 아름다움을 느끼며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참고문헌
-
사이트 : http://ewha-kids.com/
책 : 이화유치원 교육과정
저 자 :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이화유치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