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스포츠 에이전트의 현황과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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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스포츠 에이전트란?
2. 스포츠 에이전트가 갖출 요건
3. 스포츠 에이전트의 업무
4. 미국 에이전트의 개척자들
5. 미국의 에이전시 현황
6. 미국의 대표적인 스포츠 에이전트
7. 한국의 스포츠 에이젼시 현황
8. 한국의 스포츠 에이젼시 문제점
9. 스포츠에이전트의 전망과 발전방향

본문내용
스포츠 에이전트(Sports agent)는 프로선수가 구단이나 대기업과 입단 연봉 계약 또는 스폰서 계약을 할 때 선수에게 최대의 이익을 확보해 주기 위해 계약 테이블에 나서는 선수 대리인이다. 이들은 선수의 잠재 능력을 파악, 상품 가치를 높여주는 것에서부터 계약을 맺은 선수의 잠재 능력을 파악, 상품 가치를 높여주는 것에서부터 계약을 맺은 선수의 훈련 프로그램과 의료 혜택 지원은 물론 법률 서비스를 지원한다.

대기업에 속한 스포츠 에이전트는 일반적으로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상품의 판매량 증가를 위해 선수의 이미지를 관리하고 경기력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한다. 따라서 선수 한 개인보다는 소속된 팀 전체를 돌보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들이 우수한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인센티브에 대한 제안을 한다든지, 주위의 환경을 조성해 준다. 또한 스프츠지나 신문의 스포츠 섹션, 스포츠 중계방송에서 회사의 로고나 대표 이름이 크게 부각되도록 늘 주시하며, 이에 관해 언론사의 관계자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참고문헌
김용만. 스포츠마케팅 학연사
김학신. 통합스포츠마케팅 지샘출판사
고기환. Sports사고와 법률 보경문화사
경희대학교마케팅연구회. 사례로 배우는 스포츠 마케팅 한·언
송기성. 프로스포츠에서 선수와 선수 대리인의 관계분석.
한국스포츠행정·경영학회지
http://jobs.co.kr/
http://www.ilyosisa.co.kr
http://www.spobiz-smr.net
http://www.magnussoccer.com
http://www.mkedu.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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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ungjunh***
    (2016.12.12 15:5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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