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이건희개혁10년`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 기관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지난해 12월 전자 제품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를 52억 달러로 추정하였다. 이는 펩시콜라와 비슷한 수준으로 순위로 따지면 약 33위정도라 한다. 우리나라는 아직도 주문자 상표 부착방식으로 영업을 하기 때문에 세계시장에서 이름을 알리기가 불리한데 이런 면을 고려할 때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지니는 의미는 대단하다고 할 수 있겠다. 삼성은 현재 세계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 제품을 12개나 가지고 있고, 5위안에 드는 제품이 20개가 넘는다고 한다. 이처럼 한국에서의 삼성의 위치는 가히 독보적이라 할 수 있고 세계에서도 그 위상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삼성은 이미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그 뒤에는 이건희 회장이 있다.


삼성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세계의 100대 기업에 진출해 있고, 반도체나 핸드폰부분에서 뚜렷한 두각을 보이고 있으며, 3만명이 만들고 8천명이 고칠 정도로 철저한A/S를 제공하고 있다. 믿을 수 있는 기업이란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다다가, 한국에서 삼성의 위치는 상상을 뛰어넘는다. 하지만 삼성이 처음부터 이렇게 컸던 것은 아니다. 바로 1993년 삼성의 신(新)경영선언이 있기 전엔 말이다.
삼성의 신경영의 슬로건은 이렇다.

“마누라와 자식만 빼고 다 바꿔라!”


이건희 회장은 성격이 과묵하고 혼자 생각하기를 좋아하기로 유명하다. 혼자서 앉아 타사제품을 손수 분해하고, 조립하면서 자사의 제품과 비교, 분석하기도 해서 실제 경영을 전공하였지만 기계에도 큰 조예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치밀하기로도 유명한데, 불량률이 높은 제품을 가져다가 직원들이 보는 앞에서 모두 부슨 후, 다시 만들라고 지시하며 직원들에게 불량품에 대한 경계심을 높이기도 했다. 그리고 통화버튼이 위에 붙게된 것도 이건희 회장의 아이디어라고 하는데, 그의 아이디어가 세계의 통화버튼을 모두 위로 올려놓았다. 이렇게 치밀하고 철저한 이건희 회장에게 그동안 한국에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기업] 현대 기업의 조직화 유형
  • 을 이뤄낸 여러 스타들의 기업가 정신, 이 모 두가 창업에서 성숙 단계에 이르기까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기업가 정신의 보기라 할 수 있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기업을 일궈내야 했던 시기에 개척정신과 도전 의식이 필요했고 강력한 리더십이 요구됐다.기업가 정신은 IMF와 같은 위기상황에서 더욱 절실한 것이다. 기업은 잘될 때 더 세련된 기업가 정신이 요구된다. 삼성전자가 올 상반기 사상 최대 흑자를 기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건희 회장

  • 21세기기업의인재상 21 강의요약본
  • 을 함께 말한다.)6. 나만의 신상명세서 만들기7. 항상 밝은 표정으로 인사하는 습관 갖기8. 재미있는 유머 몇 개 알아두기9. 자신 있는 노래 3곡 배우기(회식적응은 조직적응의 출발점)10. 개성 있는 패션 연출하기11. 경제신문 구독하기12. 술 마시는 예의 배우기13. 컴퓨터와 친해지기14. 회사생활과 인간관계에 관련된 책 읽기- 신입사원에 관한 책 한 권 읽고 입사하기- 인간관계 및 자기계발, 대화에 관한 책 한 권정도 읽기- 나의 신상에 관하여 언

  • [독서감상문] `이건희개혁10년` 을 읽고...
  • 우리는 21세기를 살고 있다. 이 급변하는 21세기에 우리는 맞춰 살아가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역시 변화하며 살아야 할 것이다. 우물 안의 개구리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경영에 관한 책을 읽어오라고 하셨을 때 많은 고민을 하지 않았다. 전부터 눈 여겨 봤던 책이 하나 있었다. 그 책이 바로 ‘이건희 개혁 10년’ 이다. 삼성이라는 큰 기업의 총수로써 우리나라의 대표 기업이 할 만큼 삼성전자가 선두를 달릴 만큼 그의 사업 수완에

  • [독후감] `이건희 개혁10년` 책을 읽고
  • 을 들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렇게 삼성이 초일류 기업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아 세계적인 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이 책은 이러한 의문점에서 출발했다. 책이 다소 이건희 회장의 자서전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그것은 다소 지엽적인 문제로 이 책은 보다 현명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발전적인 리더를 보여준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다.이건희 회장의 장점은 많지만 그 중에서 경영자뿐만 아니라 21세기를 살아가는 사람에게 필요

  • [경영학독후감] `이건희 개혁10년`을 읽고
  • 학번 : 이름 : 제목 : 이건희 개혁 10년저자 : 김성홍, 우인호출판사 : 김영사삼성의 이건희 회장이 1993년 6월 신경영이라는 개혁을 선포한 이후 10년은 산업화에서 정보화시대로, 20세기에서 21세기로 변화하는 그야말로 격변의 시기였다. 이런 격변의 시기에 투입된 이건희 회장의 경영전략들은 삼성의 기업위기를 극복하고 경쟁에서 살아남도록 해주었을 뿐만 아니라, 세계 1위의 브랜드 가치 증가율까지 보이며 글로벌 기업으로써 그 입지를 굳건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