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독후감] `우리누나`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은이 : 오카 슈조 - “인생은 즐거운 것이죠. 하지만 힘든 일과 슬픈 일과 고통스러운 일도 참 많이 있습니다. 사람은 그런 많은 일들을 체험하면서, 진정한 ‘인간’이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타인의 마음의 아픔을 아는 진정한 인간이...”
일본의 도쿄 도립 특수학교에서 몸이 불편한 아이들을 오랫동안 가르쳤다. 마흔 살에 큰 병을 앓고부터 장애아를 다룬 동화를 써야겠다는 다짐을 하고, 장애아들의 현실을 그대로 담아내어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는 이야기를 많이 썼다. <겐과 게이치>, <장애아의 표현활동>, <사는 힘을 키운다>, <장애아의 복지와 교육>을 비롯한 여러 권의 책을 써서, ‘아동문학자협회 신인상’ 등 많은 상을 받았다.

책 소개
이 책에서는 장애아들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사건들을 통해서 인간의 존재를 다시 한 번 곰곰이 생각해 보고, 그러고 난 뒤에 비로소 장애인을 비롯한 타인에 대해서 따뜻한 시선을 갖게 하는 가슴 찡한 이야기들을 여러 편 소개하고 있다. 다운증후군 때문에 17살인데도 아기처럼 행동하는 누나, 그 누나가 처음 받은 급료로 가족들에게 한턱을 내는 이야기 우리 누나, 소아마비 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지도] 독서감상문과 독서감상문 지도
  • 읽고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적은 글2. 소설의 주제와 독후감의 주제는 일치해야3. 독후감 제목은 반드시 써야4. 독서감상문도 처음부분, 가운데 부분, 마무리부분 등 3 단계로 나타내야Ⅷ. 독서 감상문 쓰기 지도 방안1. 독서감상문 쓰기는 모든 공부의 기초가 된다는 사실을 주지2. 독서감상문 쓰기 과제 제출3. 독서감상문 평가는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4. 글 다듬는 공부는 이렇게5. 독서감상문의 형식에 대하여6. 제목 쓰기 공부

  • [훈화자료]자기계발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문학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품성 훈화자료 사례, 근면 훈화자료 사례,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안전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 문학 훈화자료 사례1. 책 읽는 즐거움1) 좋은 책을 가려 읽자2) 희망을 주는 책을 읽자3) 고전을 읽자4) 한 권의 책을 뜨겁게 사랑하자5) 독후감을 쓰자2. 뿌리를 위해 12년을 바친 작가3. 세일즈맨의 죽음1) 질문거리2) 생각거리4. 올바른 자세와 태도1) 올바른 자세2) 올바로 앉는 자세3) 올바로 걷는 자세5. 너 자신을 알라6. 아들 죽이기1) 질문거리2) 생각거리7. 펠리칸 이야기8. 단 한 번밖에 없는 기회9.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10. 원숭이 사냥법

  • 중학생 독후감 모음 5
  • 를 생각 해 보면 지금 우리의 하루 하루는 얼마나 행복한가 생각해본다. 지난 주말 난 어머니의 차를 세차했다. 차를 닦는 나는 인력거를 끄는 김첨지의 모습과 겹쳐진다. 그 시대의 불행을 싣고 달리는 한 사람과 이 시대의 행복을 누리는 나. 나는 분명히 느낄 수 있었다. 운수 좋은 날 의 의미를. 이 글을 읽고 모두가 소홀히 여길 수 있는 주위의 작은 행복들을 찾기 바란다. 또, 그런 행복에서 한 걸음 물러나 자신에게 있어서 진정한 불행이 무

  • 사회복지실습일지
  • 아동에 관한 책읽고 독후감쓰기) 6617. 기관탐방보고서 - 6918. 사회복지사와의 만남 75 19. 아동복지(지역아동센타에 관한 연구보고서) 77 20. 실습기관평가서 8421.

  • 연간 아동문학 프로그램
  • 아동의 두려움을 묘사하고 있는 문학을 활용사회성 ․ 도덕성 발달의 특징 및 아동문학의 적용방안학년 특성 적용 4 학년 옳고 그름에 대한 융통성 있는 개념 형성나쁜 행동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도 고려또래 집단의 영향을 받기 시작아동의 사고가 사회화됨 아동의 관점과 다른 관점을 가진 경험이나 이야기를 제공 또래 집단의 중요성에 대한 책을 읽고 토론 다른 관점을 가진 문학을 많이 접함연간 프로그램프로그램 활동내용 우리 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