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차 대전의 시작(1939)
인류사에서 가장 거대했던 전쟁, 지구상의 모든 곳에 영향을 미쳤고 모든 것을 황폐해 버렸던 전쟁은 1차 대전이 지난 간 자리에서 피어나던 발전과 성장을 멈춰 버리게 했다. 그러나 사실은 세계 대 공황으로 전 세계는 어디론가 뛰어나가야 할 탈출구가 필요했다. 그리고 누군가 그 탈출구를 뚫어 주었다.
독일의 히틀러. 그리고 그와 같이 일어난 이탈리아와 일본이 그 주범이다.
이탈리아는 새로운 로마 제국을 건설할 꿈을 꾸고 있었다. 독일은 중부유럽에 자국의 늘어가는 인구를 위한 생활공간을 얻고 싶어했다. 일본은 "大東亞 공영권"의 새로운 중추로서의 자기자신을 그리고 있었다. 이들 국가들이 함께 하나의 동맹을 형성했고 이것은 로마/베를린/도쿄 추축(the Axis), 혹은 간단히 추축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전에 일본은 1931년 만주를 병합했고 1937년에는 중국을 침공했다.
보고 한송이 들꽃에서 하나의 천국을 보고 손바닥에 무한을 실어 한순간 속에서 영원을 느낀다라고 말한 것이 떠올랐다. 이 영화속의 주인공 나인틴 헌드레드의 생각과 너무나도 비슷한 말 같았기 때문이다. 어쨌든 음악이란 제한된 오선지안에서 무한한 감동을 창조해 내는 예술이기에 나인틴 헌드레드는 음악과도 같은 삶을 살다갔다고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런 예술적이고, 드라마틱한 나인틴 헌드레드의 기구한 삶은 나에게 많은 감동을 주었다.
Report( 영화 피아니스트를 보고 감상문 영화감상 일시2003 년영화감상 장소집에서 Video로 감상영화 제목(영문 원제)피아니스트Pianist, The감독로만 폴란스키주연토마스 크렛슈만 / 애드리안 브로디관람 등급12세 이상 관람가영화 장르드라마/전쟁상영 시간148분영화 내용 (줄거리)전운이 감돌던 1939년 폴란드의 바르샤바. 유명한 천재 피아니스트 블라디슬라프 스필만은 대중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폴란드의 국보급 천재 음악가다. 스필
피아니스트를 보고닫힌 세계, 출구 없는 공간, 지금보다 조금도 더 나아질 것 없는 미래 안에서 사는, 결혼하지 않은 여자는 자신의 욕망과 관능과 생에 대한 사랑을 어떻게 풀어내야 할까. 마음의 감옥, 정신적 폐허에 갇혀 있는 사람은 자신을 가두고 있는 그 방의 문을 어떻게 열고 나와야 할까. 미카엘 하네케 감독이 만든 영화 는 이런 물음을 그 배경음으로 깔고 있다. 이 영화의 원작은 언제나 논쟁적인 작품을 발표해 온 오스트리아
평화의 선율-영화 ‘피아니스트’를 보고-1)영화에 대한 나의 느낌이 영화의 평점은 9.8로 가희 상상할 수 없는 평점을 지니고 있는 영화이다. 점수로 그 영화를 다 표현할 수는 없지만 이 영화는 상업성과 예술성 모두를 균형 있게 잘 담고 있는 영화이다. 이 영화를 처음 본 것은 2년 전으로 우연히 컴퓨터를 하다가 보게 된 운명적인 영화였다. 그 때도 콧물을 훌쩍 거리며 울면서 영화를 보았는데 이번에 영화를 볼 때에도 역시나 의자에 쪼그려 눈물
감상문을 쓸 영화로 ‘호로비츠를 위하여’를 선택하게 되었다.원래는 글쓰기 강의 시간에 보다 만 브래드피트의 ‘거친 녀석들‘을 다시 보고 쓰려 했으나, 너무 잔인하고 무서운 내용이라서 도저히 혼자 볼 용기가 나질 않았다. 그래서 호로비츠를 다시 한번 보게 되었다.영화 제목의 호로비츠는 피아니스트 이름이다. 고로 이 영화의 내용이 피아노를 중점으로 다루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다. 호로비츠는 우크라이나 출생이지만 미국으로 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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