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teaching model] 내가 생각하는 올바른 영어 교수법과 학생들과의 관계 교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04년 2학기 교육대학원 기말 레폿입니다. 깊이 생각하여 적었습니다
목차
Ⅰ. 영어는 시험과목이 아니라 언어다.
Ⅱ. 이렇게 가르쳐 보면 어떨까?
Ⅲ. 집단으로서의 학생/ 개인으로서의 학생
Ⅳ. 거리 두고 나를 보기(끝맺으며)
본문내용
학교 교사로서가 아닌 일반 직장생활과 대학원생활을 병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직 학생들과 교사로서든, 인간으로서든 대면할 수 있는 기회가 없다는 한계는 있지만 내가 그리 불만족스럽지는 않은 직장생활을 접고 교사의 길을 걷기 위해 교육대학원을 생각하게 되면서 내 나름대로 머릿속으로 그려오던 나만의 영어 교수법과 학생들과의 관계에 대한 고민, 그리고 교사로서 가져야할 자기 성찰에 대한 방식들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적어보고자 한다.

Ⅰ. 영어는 시험과목이 아니라 언어다.

언어를 학습한다는 것은 무엇보다도 흥미로운 일이다. 우리가 어릴 적에도 뭔가 모르는 것이 있을 때 ‘엄마 저건 뭔데?’ ‘저건 뭐라고 하는데?’라는 질문을 정말 상대방이 지겨울 때까지 지속적으로 묻곤 했던 기억이 난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물건에 대한 호기심에서 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꽤 도움이 되었습니다:D
  • re***
    (2006.03.28 19:53:05)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관계에 관한 연구박경미 : 1996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 정치외교학과7 청구기호 : 322-탁286ㄱ서명 : 경제발전과 기업가 활동에 있어서 정부의 역할 : 각국별 경험비교와 시사점탁성한 : 1991 (석사) - 고려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8 청구기호 : 322.11-박423ㅈ서명 : 정부주도적 경제개발정책의 성과와 한계박성태 : 1989 (석사)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전공9 청구기호 : 322.11-김797ㅎ서명 : 한국 경제성장과정에 있어서의 정부역할

  • 한국 OECD 교원정책 국제 세미나
  • 교육개혁과 교원정책 개선 요구 61【사례발표 1】한국 교원정책의 쟁점 및 발전 과제 95【토론 1】한국의 교원 정책에 대한 토론 110【사례발표 2】영국 교원 정책 사례 113【토론 2】영국의 교원 정책에 대한 토론 141【사례발표 3】교직의 전문성 혁명 : 교사와 국가의 협력체제 구축 155【토론 3】교수방식의 전문성 부흥 : 교사와 국가간의 진정한 동반자 관계를 위한 사례 199【사례발표 4】일본 교원 정책 사례 209【토론 4】「일본의 교원정책」

  • [교육학]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21세기 교사상 [A++]
  • 생각이다.7) 모범을 보이는 교사가 되고자 한다.교육은 대면 교육(face to face)이 정의적 관계를 유지하는데 최고라는 말이 통용되고 있는 현실이다. 학생들의 학습이란, 보고 듣고 모방하는데서 출발한다고 생각한다. 가정에서는 학생들의 부모님이 모범이 되겠지만, 이와 마찬가지의 갈래로, 아이들이 반나절 이상의 시간을 보내는 교육공간인 교실에서도, 기본을 지켜나가는 교사의 모습이 꾸준히 보여질 수 있도록, 올바른 교육관, 지식에의 열정을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교육과정과 수업의 개선에 초점을 투고 뜨거운 논의◦교장은 투표구성원이긴 하지만, 거부권(veto power)을 가지고 있지 않음즐거운(Congenial) 학교전통적(Conventional) 학교협력적(Collegial) 학교◦친근한 상호적인 관계◦전문성 부족◦의존적, 위계적임◦전문성 부족◦교수와 학습을 증진시키기 위해 유목적성을 가지고, 상호작용함◦의견차이에 대해 솔직히 이야기◦논쟁을 필수적인 것으로 생각※ 다양한 학교 모습• Finnie Tyler High School과 Germando

  • [교육학과]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 과정 개정
  • 교육의 기반 위에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을 권장한다. 학교는 즐거운 곳, 영어는 재미있는 과목이 되고, 그래서 영어 시간이 되면 학생과 교사간의 벽이 허물어지고 친밀한 공감대가 이루어져야 영어를 터뜨릴 수 있어야 한다.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은 소집단/ 개별화 지도(group work/individual teaching) 방법으로 학생의 수준 차이에서 오는 학습 부진 요인을 제거하여 학생 모두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려는 학습 방법이다. 모든 학생들이 같은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