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을 어렵게 찾아내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서 인지 며칠 전만 해도 모두 빌려가서 찾아보기 힘들었는데 말이다. 처음 이 책을 대하며 왜 난쟁이가 아니고 난장이일까? 하는 엉뚱한 생각이 먼저 들었다. 그러나 책을 읽어 내려가면서 난 이글에 등장하는 난장이가 나의 삶으로 넘어오는 것을 느꼈다. 마치 안이 밖이 되고 밖이 안이 되는 뫼비우스의 띠에서 처럼……. 결코 거부할 수 없는 고통이며 진실이다. 아이러니 하게 한쪽 면만을 지니게 되는 뫼비우스의 띠. 절망과 고통이 쾌락이 되는 모순이 탄생할지도 모를 일이다.
독서기록장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국어선생님의 꿈을 키웠던 것같다. 그리고 ‘네잎클로버’라는 제목을 썼었고, 독서 기록장 뒤에 좋은 글귀라고 생각하는 것을 그림과 함께 적었다. 독서기록장을 쓰면서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국어선생님과 독서기록장을 통해서 고민을 나누기도 하고 생각을 나눌 수 있었기 때문이다. 나의 독서기록장에는 책을 읽고 쓴 것외에 일기, 시 감상문, 노래감상문, 난쏘공 문제 출제해보기 등이 있었다. 내가 직접 국
공평한 경쟁의 떳떳함, 협동의 미더움을 드러내는 즐거운 잔치였다. 나는 그 가을 운동회의 경주에서 2등을 하고 뛸 듯이 기뻐한 일이 있다. 기마전에 나아가 단 한 기도 쳐부수지 못하고 침몰했을 때에는 또 얼마나 허무했던가? 어느 새 나의 작은 가슴도 희비애환을 알 만큼 자랐던 것이다.운동회 날의 점심시간은 참으로 풍요했다. 나무 그늘에 두 집, 세 집이 함께 음식을 벌여 놓고 청군 백군 할 것 없이 서로 나누던 정다운 모습, 사람은 서로 경쟁도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