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화사회에서 학교교육과 교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4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교사의 전문성]지식기반경제사회에 따른 교사의 전문성 요구, 지식정보화사회에 따른 교사의 전문성 요구, 교사지도방식에 따른 교사의 전문성 요구, 학생과 교사사이 지식수준에 따른 교사의 전문성 요구 분석
- 초등학교 청소년단체 활동에 대한 인식과 실태분석
- 21세기 우리 아이들을 위한 바람직한 교사 상중 국어교육중심
- 초등교원(초등학교교사)적성,능력, 초등교원(초등학교교사)업무,근무환경,근무지기피, 초등교원(초등학교교사)갈등, 외국 초등교원 행동지도,한계점
- [주5일수업제][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주5일제수업) 도입배경,필요성,교육적이해, 주5일수업제(주5일제수업) 교육과정편성,문제점,운영방안
- 본문내용
-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교육의 변화와 관련하여 가장 중요하게, 그리고 자주 언급되고 있는 것이 바로 교육 방식의 변화이다.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이 이제 교실안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지식의 정보화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사람들간의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가장 쉬운 예는 내가 대학시절 수강했던 인터넷 수업을 예로 들 수 있다. 지금은 많이 보편화가 되어 있긴 하지만 그 시절 인터넷 강좌는 학생들에게 좀 낯설었던 기억이 난다. 강의실에서 직접 교수님을 마주 대하지 않고 집에서 편히 수업 할 수 있고 내 의견과 과제물을 인터넷을 통해 제출할 수 있어서 무척이나 편했다.
이렇게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학교 교육은 당연히 변화되어야 마땅하다.
앞으론 전형적인 학교 교육은 사라지고 가상 학교가 도입될지도 모를 일이다.
가상학교는 정보통신 기술 기반에 의해 구축된 사이버 공간에 있기 때문에 시간적 및 공간적인 제약을 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물리적 공간에서보다 상호작용을 더욱 활발히 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교육 환경으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지식정보화 사회를 위해 이러한 사이버 공간을 활용한 가상학교가 더욱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떤 면에서는 교사와 학생이 대면할 이유가 없어서 교사의 역할이 제한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전혀 그렇지
자료평가
- good !
- bys***
(2008.08.02 22:29: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