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영화]감독 `이마무라 쇼헤이`와 영화 `나라야마 부시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이마무라 리얼리즘과 끈끈한 에로티시즘
인간성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깊은 자아 성찰로 일관되어 온 이마무라 감독은 1926년 의사 아버지 슬하에서 태어나 유복한 어린시절을 보냈다. 언제나 조용하고 꼼꼼한 아버지의 영향으로, 와세다대학 문학부에서 서양사를 졸업한 그는 졸업후 돌연 영화사의 조감독으로 취업하면서 영화감독으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이마무라 감독은 조감독 시절부터 오즈 야스지로와 같은 쟁쟁한 감독 밑에서 감독 수업을 받았는데 오즈 야스지로 감독와 [맥추(1951)]나 [도쿄이야기(東京物語, 1953)]과 작품에서 같이 작업했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스튜디오 시스템과 오스 야스지로의 스타일에 반대해 자신만의 리얼리즘을 가지고 영화를 만들기 시작했다. 1958년, 감독으로 데뷔한 그는 이후 철저한 리얼리즘을 한편으로, 또 잔혹함과 끈적끈적한 에로티시즘을 한편의 기둥으로 하여 이마무라만의 독특한 리얼리즘 철학을 세우기에 이른다. 이후 다큐멘터리 감독과 연극무대 연출로 방향을 선회한 이마무라 감독은 이전과 같은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지 않지만 '나라야마 부시코'나 '우나기' '간장선생'과 같은 작품을 통해 그의 철저한 장인정신에 세월이 주는 교훈을 덧입힌 훌륭한 작품들을 발표하고 있다.
미조쿠지 겐지, 오즈 야스지로, 구로자와 아키라 감독들이 일본영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선두 주자였다면 〈감각의 제국〉의 오시마 나기사(大島渚)와 이마무라 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유아동작교육] 창의적 동작 모의수업
- 사회복지에서의 광의의 개념과 협의의 개념에 대해 논하시오
- 통합-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실습(동사-느라고)
- 사회복지행정 관리자의 역할을 설명하되, 각각의 역할을 사례를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 아버지의양육태도유형검사지,설문조사서,검사개발,설문조사지
- [유아교육]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과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