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영화]감독 `이마무라 쇼헤이`와 영화 `나라야마 부시코`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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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이마무라 리얼리즘과 끈끈한 에로티시즘
인간성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깊은 자아 성찰로 일관되어 온 이마무라 감독은 1926년 의사 아버지 슬하에서 태어나 유복한 어린시절을 보냈다. 언제나 조용하고 꼼꼼한 아버지의 영향으로, 와세다대학 문학부에서 서양사를 졸업한 그는 졸업후 돌연 영화사의 조감독으로 취업하면서 영화감독으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이마무라 감독은 조감독 시절부터 오즈 야스지로와 같은 쟁쟁한 감독 밑에서 감독 수업을 받았는데 오즈 야스지로 감독와 [맥추(1951)]나 [도쿄이야기(東京物語, 1953)]과 작품에서 같이 작업했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스튜디오 시스템과 오스 야스지로의 스타일에 반대해 자신만의 리얼리즘을 가지고 영화를 만들기 시작했다. 1958년, 감독으로 데뷔한 그는 이후 철저한 리얼리즘을 한편으로, 또 잔혹함과 끈적끈적한 에로티시즘을 한편의 기둥으로 하여 이마무라만의 독특한 리얼리즘 철학을 세우기에 이른다. 이후 다큐멘터리 감독과 연극무대 연출로 방향을 선회한 이마무라 감독은 이전과 같은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지 않지만 '나라야마 부시코'나 '우나기' '간장선생'과 같은 작품을 통해 그의 철저한 장인정신에 세월이 주는 교훈을 덧입힌 훌륭한 작품들을 발표하고 있다.
미조쿠지 겐지, 오즈 야스지로, 구로자와 아키라 감독들이 일본영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선두 주자였다면 〈감각의 제국〉의 오시마 나기사(大島渚)와 이마무라 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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