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제3의 물결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농업의 출현이 인간의 사회 발전의 첫 번째 전환점이고 산업혁명은 그 두번째의 대약진이다는 매우 단순한 관념에서 출발하는 이 접근방법은 농업의 출현과 산업혁명이 각각 별개의 일시적인 사건이 아니라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는 변화의 물결이라고 파악한다.
인류는 채집, 수로 어로 목축에 의한 생활에서 대략 일만년전에, 제 1의 물결인 농업혁명이 일어나고 고울, 취락, 경작지가 확대되고 새로운 생활 양식이 번져 갔다. 이 제 1의 물결에 의한 변화는 유럽에 산업 혁명이 일어나고 제 2의 커다란 세계적 변역의 물결이 닥쳐와 순식간에 지구상을 석권한 시기로 사회의 근본으로부터 변혁되는 심오한 사건이었다.
서로 명백히 성격을 달리하는 두 가지 물결이 다른 속력으로 지구상에서 진행되어 왔던 것이다. 그러나 제 1의 물결과 제 2의 물결은 정면 충돌을 일으켜 양자가 충돌하는 동안에 있었던 구시대인믈들은 밀려 나가거나 가끔 대규모 살육의 대상이 되었다.
미국의 노예해방과 남북 전쟁, 그것은 무엇이었던가? 링컨이라는 한 위대한 인물의 결단으로부터 비롯한 인도주의적 투쟁이었던가? 오늘날 그런 감상주의에 귀를 기울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운명이다 독후감
  • 제3부 -권력의 정상에서, 제4부-작별이렇게 구성되었으며 에필로그는 유시민 전 장관이 썼다.제1부부터 제4부는 노무현 대통령의 출생부터 서거에 이르기까지 인생역정, 정치인 노무현의 굴곡지고 파란만장한 삶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참여정부 5년 동안 한시도 정치참여 현장을 떠나지 않았던 나로서는 너무나도 실감나게 느껴져 그 당시로 돌아간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했다. 노무현 대통령이 부산에서 출마하여 낙선을 거듭할 당시 부산에서

  • [법의정신] 법의정신을 읽고나서
  • 읽고나서 개인적으로 느낀점을 굳이 쓰자면 책의 구체적인 내용보다는 몽테스키외가 쓴 이책의 큰 흐름에 치중하고 싶다. 항상 법을 공부하면서 개론과 총론에 충실해야 한다는 선배들의 말처럼 이 책 또한 법을 이해하고 생각하는데 있어 법의 전반과 주변 외적 상황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진정으로 법학을 공부한다고 말할 수 있다는게 느껴진다. 법의 이해는 개별법과 판례의 암기가 아니라 세상과 함께 살아서 움직여야 하는 사회의 한 도구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읽고.hwp김정한의 사하촌을 읽고. 가을이 독서의 계절이라고 누가 그랬던가. 가을을 배경으로 했지만 풍성한 가을과는 상반되는 소설. 그게 바로 내가읽은 사하촌이다.사하촌이라는 농촌마을.그곳에는 누구보다도 중이 잘 사는 마을이었다. 어떤 어리석은 사람들은 절에 자신의 땅을 받치며 소원이 이루어 지기를 갈망하곤 했다. 이 마을에 가뭄이 닥치면서 겪게 되는 어려움.그 어려움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진다.이 소설을 읽으면서 한

  • [독서교육][독서지도]독서의 정의 고찰과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내용, 방법, 현황,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문제점, 개선방안 분석
  • 독서지도)의 내용,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방법 및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현황 그리고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문제점과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개선방안 분석Ⅰ. 서론Ⅱ. 독서의 정의Ⅲ.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내용1. 독서 중 활동1) 그림 그리기2) 만화 그리기3) 책을 알리는 글쓰기4) 책을 알리는 글쓰기, 광고지 만들기5) 책에서 잘못된 것 찾아보기6) 바꿔 쓰기7) 새로 쓰기 2. 독서 후 활동1) 함께 쓰기2) 편지 쓰기3) 독서 우편엽서 꾸미기4) 감상문

  • [독서교육][독서지도]독서교육(독서지도)의 정의, 종류,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의의, 목적,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원리,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교육방법,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교육효과,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방향
  • 독서 지도는 독서를 인간 교육의 한 통로로 보고, 이를 통하여 인간 교육을 이루도록 스스로 독서 능력을 계발할 수 있고, 독서 자료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또 독서 환경을 조성하여 생활 현장에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계획에 의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독서 지도는 어려서부터 인간 성장과 발달에 따라 체계 있는 실천적 지도로 독서 습관을 형성케 하는 독서의 생활화이다.어린이는 항상 경험하고, 보고, 듣고, 읽고, 쓰고, 생각하면서 지식과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