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오른쪽 두뇌로 그림그리기`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책은 모두 12장으로 나뉘어 구성되어있는데 1장 그림그리기와 자전거 타기의 내용을 보면 제목에서처럼 그림을 가르치는 일을 자전거를 가르치는 것과 비교하면서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미술을 마술능력과 같은 것으로 보는 것이 아닌 그림은 누구나 배울 수 있고 가르칠 수 있는 재능이라고 저술했다.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는 적어도 사물을 다르게 관찰하고 다르게 지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두뇌의 인식을 바꾸는데 있다고 보았다. 그리고 작가는 독자들을 독창적인 표현을 할 수 있는 존재라고 보고 연습문제를 제시하고 그것을 따라 하면서 이미 가지고 있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이 책의 연습방법은 대체로 사실적으로 그리는 능력을 길러주는데 그러한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초상화 그리는 것을 연습문제로 삼았다. 왜냐하면 사람의 얼굴은 다른 어떤 것보다 그리기 어렵다고 생각해 왔고, 그래서 학생들은 초상화를 그릴 수 있게 되었을 때 자신을 가지게 되면 더욱더 발전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했다. 다음으로 그림그릴 때 필요한 준비물과 지도방법에 대해 소개했는데 이 책에서는 이러한 연습을 통해 실제로 그림실력이 향상된 학생들의 그림을 제시하면서 더욱 이해를 도와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그림 그리는 종이와 친숙해 지기 위해 연필로 종이위에 선을 그어보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2장 그림으로 자신을 표현하기; 말이 아닌 미술의 언어 에서는 여러 가지 서명들의 예시를 보여주면서 그것을 통해 그 사람의 개성을 읽을 수 있고 어떤 사람인지 추측해 볼 수 있다고 했다. 그리고 작가는 그림이 미술가들에게 있어 거울과 비유의 역할을 한다고 했다.

3장 당신의 두뇌; 오른쪽과 왼쪽 에서는 본격적으로 오른쪽 두뇌에 대한 언급을 하고 있는데 먼저 양쪽 두뇌의 기능에 대한 설명과 이제까지 오른쪽 두뇌는 언어와 관습에 의한 편견으로 오해되어 왔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그리고 이 책에서 중요하게 다뤄지는 오른쪽 두뇌의 방식으로 상상하기, L모드에서R모드로의 전환을 위한 조건을 설명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인드맵][마인드맵 작성][마인드맵 전략]마인드맵의 원리, 마인드맵의 기능, 마인드맵의 의의, 마인드맵의 구조, 마인드맵의 중요성, 마인드맵의 법칙, 마인드맵의 작성, 마인드맵의 제 적용, 마인드맵의 전략
  • 그림과 가지들에 붙여가며 주제를 파악해 나가는 방법도 있다.6) 열린 시간흥미와 관심이 있는 과제를 선택하여 자율적으로 활동하는 열린 시간에서, 마인드맵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상상하고 편하게 정리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마무리를 할 수 있다. 자신이 관심 있는 영역을 조사하여 그 체계를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된다.7) 아침 교과 시간 전아침 교과 시간 전이나 재량 시간에 자유롭게 발표할 다양한 정보를 종류에 따라(날씨, 새 소식, 독후감,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를 좋아해서 그의 단편집을 모두 읽었음. 문장의 아름다움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자신의 생각도 미문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음.10. (1학기) ‘내 생의 알리바이(공선옥)’, ‘희망 1, 2(양귀자)’, ‘양철지붕 위에 사는 새’, ‘그대 기차 타는 등 뒤에 남아’, ‘봄비 내리는 날(김한수)’, ‘부자의 그림일기(오세영)’, ‘우리 동네에는 아파트가 없다(김중미 글, 유동훈 그림)’, 가난한 삶의 어려움을 보여주는 책들을 읽고 수업

  • [교육공학] 초등학교 컴퓨터는내친구
  • 그리기 글상자를 이용하여 독후감 제목을 만들어 봅시다.① 그리기 도구모음에서 사각형 아이콘 을 클릭하여 옆으로 긴 사각형을 그린 후, 선색과 면색 을 바꾼다.② 입력 - 틀 - 글맵시를 실행하여 제목을 입력한 후 글꼴, 글자의 모양과 색, 외곽선의 모양과 색, 그림자의 방향과 색을 지정한다.● 더 해봐요.독후감을 3단으로 편집해 봅시다.① 모양 메뉴에서 다단을 선택합니다.② 단수를 ‘3’으로, 단 간격을 ‘5㎜로 단 구분선을 ‘

  • 국어과,수학과 마인드맵학습(마인드맵수업)사례, 과학과,음악과 마인드맵학습(마인드맵수업)사례, 마인드맵학습(마인드맵수업)지도방법,시사점
  • 를 도달하고자 할 때 몇 개의 자리에 서로 다른 실험 계획을 준비하는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칠판에 학습문제의 이미지를 그리고, 학생들이 선택한 자리(코너)의 실험 계획을 간단한 그림이나 단어로 주가지에 나타낸다.각자 자리별로 실험하고 실험 결과를 마인드맵에 추가하여 완성해 나가고, 완성된 마인드맵을 보면서 규칙성을 찾고 개념을 형성해 나간다.5. 협동학습(직소우) 결과 정리 발표에 활용학습과제를 몇 개의 소주제로 나누어 전문가

  • [교수학습방법론] 마인드맵
  • 를 지도화하는 방법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그는 신경생리학적 연구와 생물생리학적 연구를 통해 이루어진 두뇌 연구의 결과를 마인드맵의 이론적 배경으로 삼았는데, 그 중 하나가 뇌피질에 관한 연구였다. 1960년대 말 이후 뇌피질 연구들은 피질의 양반구에 의해 주요 지적 기능이 분리된다는 사실을 밝혀냈는데, 오른쪽 반구는 리듬, 공간지각, 색상, 입체 등을 반대로 왼쪽 반구는 어휘, 논리, 수, 분석 등을 지배한다는 것이다. Busan은 우리가 뇌를 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