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생실습] 나는 도대체 왜 교사가 되려하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나는 도대체 왜 교사가 되려는가에 대해 쓰기전 많은 고민을 했다. 어떻게 이 글을 써나가야 하는지...나는 내가 교생생활을 하면서 겪은 일과 느낌에 대해서 쓰면 자연스럽게 왜 이렇게 선생님이 되고 싶어졌는지 설명이 될 것 같아서 그런 방법으로 써나가려 한다.
교생을 나가기 전에는 사범대생으로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교직에 대한 생각이 그렇게 강하지 않았었다.그래서 교생을 가야한다는 것이 부담스럽기만 했다. 휴학 중에 실습 학교 신청이 11월이라는 사실을 알아 서둘러 학교에 찾아가서 신청을 하느라 당황했었고 또 4월이 되자 겨우 복학 후에 찾은 생활의 리듬이 깨어지는 것 같아 스스로 힘들어했다.
나는‘그냥 한 달인데 할 일만 하다보면 금방 가겠지...’하는 생각으로 위안을 했다. 그러나 예비 소집일 날 찾아간 경희여고에서 교생은 그런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1달동안 군대에 왔다고 생각을 하라, 주번 교생은 7시까지 와야한다.”
고려대 에서는 나 혼자 왔기 때문에 나머지 38명의 교생선생님들도 너무 낯설었고, 청천벽력 같은 선생님들 말씀도 무섭고, 점점 실습이 두려워졌다.
4월 5일 월요일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