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교수-학습지도안] 수와 숫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3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명
Ⅱ. 단원설정의 이유
Ⅲ. 단원의 목표
Ⅳ. 단원의 구조도
Ⅴ. 단원의 계열
Ⅵ. 지도상 유의점
Ⅶ. 평가상 유의점
Ⅷ. 소단원 차시 계획
Ⅸ. 단원의 평가 계획
Ⅹ. 본시학습의 실제
- 본문내용
-
Ⅰ. 단원명
1. 대단원 : 수와 숫자
2. 소단원 : 1, 2, 3, 4, 5 익히기
3. 제 재 : 1, 2, 3 익히기
Ⅱ. 단원설정의 이유
삶을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수학적 능력이 있다면, 그것은 수를 아는 것이다. 수를 안다는 것은 가정생활, 학교생활을 비롯하여, 나아가서는 사회생활, 경제생활을 하는데 있어 가장 밑거름이 되는 능력이다.
우리는 글을 읽고 쓰기에 앞서 ‘일, 이, 삼……’이라며 숫자를 세곤 한다. 먹을 것을 먹거나 장난감을 정리하거나하면서 주위에 있는 것들을 세곤 한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숫자를 접하게 된다. 이렇게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는 숫자는 확실히 익히게 되면 많은 이로움을 제공해준다. 예를 들면, 화폐를 사용하게 되는 기본적인 바탕이 되며, 온도계를 읽거나 시계를 읽음으로 인해 삶을 살아가는데 편안함을 주며, 좀 더 다양하고,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초가 되는 영역이므로, 수와 숫자 알기 가장 중요하고도 바탕이 되는 단원이므로 선정이 됐다.
Ⅲ. 단원의 목표
■ 이해면
․ 사물의 개수에 맞는 수를 알 수 있다.
․ 1, 2, 3, 4, 5를 익힐 수 있다.
■ 기능면
․ 1, 2, 3을 말할 수 있다.
․ 개수에 알맞은 수그림을 짚을 수 있다.
․ 수그림을 보고 ‘하나, 둘, 셋, 넷, 다섯’으로 읽을 수 있다.
․ 숫자를 필순에 맞게 쓸 수 있다.
■ 태도면
․ 생활 속에서 여러 가지 사물을 ‘하나, 둘, 셋, 넷, 다섯’으로 셀 수 있다.
․ 주위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