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학습모델 중 개념학습모델의 특징과 구체적인 적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02 / 2016.09.02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영유아교수학습모델 중에서 개념학습모델을 선택하여 그 특징과 구체적인 적용방안을 제시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개념학습의 정의
2. 개념학습의 특징
3. 개념학습모델의 구체적인 적용방안
4. 개념학습모델의 실제 적용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개념학습모델) 영유아교수학습모델에는 개념학습모델, 탐구학습모델, 직접적 교수모델, 협동학습모델 등이 있는데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특징과 구체적인 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개념은 학습내용에 대해서 계획하고 그것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조직 요소다. 지식이나 정보를 이끌어 내는 아이디어의 핵심요소가 되는 개념은 유아가 대상이나 사건들에 대해서 사고를 형성해 가는 가장 기본적인 생각이다. 개념학습모델은 유아들이 생활하는 주변의 여러 가지를 알아갈 때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해된 개념을 통해서 자신들의 가설을 검증할 실천적인 기회를 가지게 될 때 유아들 자신이 분석적으로 사고하는 기술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최상의 교수•학습방법은 별도로 있는 것이 아니라 교사가 각각의 교수•학습방법의 특성을
- 참고문헌
-
김금주, 오진희, 김은정 외 1명 저,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학지사, 2016
김현자 저, 영유아교수방법, 태영출판사, 2015
손은주 저, 영유아 교수방법론, 교육과학사, 2014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27796***
(2019.12.11 23:34: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