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학습모델에는 개념학습모델, 탐구학습모델, 직접적 교수모델, 협동학습모델 등이 있는데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특징과 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01 / 2016.09.01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수학습모델에는 개념학습모델, 탐구학습모델, 직접적 교수모델, 협동학습모델 등이 있는데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특징과 구체적인 적용방안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특징
1) 협동학습모델의 개념
2) 협동학습모델의 특징
2. 협동학습모델의 구체적인 적용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교육현장에서 교수방법의 각 유형은 대개 통합적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아 뚜렷이 구분하기가 애매하다. 하지만 최근 통합적 교육과정의 실행과 협력적 학습에 의한 공동체적 경험이 중시되면서 유아교육현장에서는 통합적 교수법과 협력적 교수법이 보편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21세기 유아교육은 유아들에게 기본적인 지식과 기능과 제공하는 전통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또래와 함께 관계를 형성
.
.
Ⅱ 본론
1. 협동학습모델의 개념과 특징
1) 협동학습모델의 개념
협동학습모델은 대체로 초등학교 연령 이상의 학습자들에게 적용된 학습방법이었는데 요즘에는 영유아들에게도 적용되어지고 있다. 협동학습이란 집단의 성원들이 설정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돕고 책임을 공유하며 과제해결의 성과에 대해 공동으로 보상을 받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여러 명의 영유아들이 특정 주제와 관련하여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호의존적인 공동의 노력을 통해 공동작업을 수행하도록 돕는 교수모델이다. 오늘날과 비슷한 협동학습은 1970년대에 이르러서 출현하였다
- 참고문헌
-
- 서영선, “조형활동을 통한 협동학습에서 사회적 능력별 집단구성에 따른 또래 상호작용 분석”, 이와여대, 2006
- 김영희, “그림책을 활용한 협동조형활동이 유아의 사회적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 2009
- 이은상외, “보육교사론”, 공동체, 2013
자료평가
- 내용이 제가 원하는 것이 아니어 돈만 날림
- 7492***
(2016.12.02 21:20: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의 윤리와 철학 사례관리 발표 클라이언트의 보호와 비밀보장
- 가족복지론에서 다루고 있는 가족복지의 여러 이론들 중 미누친의 구조적 가족 치료 이론을 정리하고 이론을 중심으로 다음 사례를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_관심있는 분야의 논문 요약정리_(친족성폭력 피해아동 가족중심개입 프로그램을 위한 탐색적 연구-FGI와 델파이 기법을 통하여)
- 본인이 제시한 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감상 위주로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산타가만난아이들
-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국제무역질서 변천 개요, GATT 체제 개괄, 1960년대 후반 이후의 무역질서 구조적 변화
- [정부조직구조] 정부조직의 개념과 유형, 우리나라(한국) 정부조직의 변천사(정부조직 발전과정), 우리나라의 행정조직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 [보웬의 가족치료] 보웬의 가족치료이론과 사례
- [일본] 혼네(本音)와 타테마에(建前)
- 영유아교수 학습 이론에서 행동주의이론과 구성주의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교수-학습방법에 대하여 비교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