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실 오피스, 건물을 활용한 팀 미팅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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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레포트는 교내 전문창업 양성 과정에서 과제로 제출했던 우수 레포트입니다.
당시 많은 교수님들과 창업 전문가들로부터 바로 사업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로 평가 받았을 만큼
잘 만들어진 제안서 입니다.
신사업 창업 사업계획서나 제안서 작성에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아이디어 개요 3P~
1. 아이디어 설명 3P
2. 아이디어 효과 3P
3. 아이디어 관련 사진 3P

Ⅱ. 사업성 분석 4P~
1. 참신성 4P
2. 적합성 4P

Ⅲ. 사업화 전략 5P~
1. 차별화 전략 5P
2. 마케팅 전략 5P
3. 성공 포인트 5P
4. 향후 발전방향 5P

Ⅳ. 부록 8P~
1. 창업 시 준비 및 유의사항 8P
2. 체크리스트 8P
3. 기타 참고사항 8P
본문내용
본 아이디어는 간단하게 정의 하자면
공실로 있는 사무실을 대여하여 team office, 즉 회의 및 작업 공간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팀 회의가 가능한 테이블과 PC를 대여하는 업무공간 대여업이다.
본 아이템을 고안하게 된 환경적 배경과 주요 구성은 다음과 같다.

1. 국내 사무실용 건물, 즉 오피스 빌딩의 공실률 급증, 대학가 원룸 공실율 20~30%
비어가는 건물의 증가, 이에 대한 대안과 새로운 비즈니스가 필요

서울 시내 오피스 빌딩 공실률은 10년만에
3배가 넘게 증가하여 10% 수준을 보여 주고
있다.
이는 무엇보다 기업의 탈 서울, 그리고 구조조정
혹은 사업 구조의 다변화(IT, 온라인 서비스)로
사무실을 크게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 전국 평균은 13% 수준, 국토해양교통부 기준,
2015년 전국 상업용 빌딩 공실률 현황

이러한 비어가는 건물은 건물주에게는 수익
저하를 가져오고 있으며, 오래 방치된 사무실은
흉물스러움을 떨쳐 버리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사무실을 보다 다양한 측면으로
고려하여 새로운 서비스, 사업을 진행한다면 어떨까? 이러한 생각에서 우리의
아이템은 시작한다.

2. 내가 있는 곳이 사무실, 오피스 공유등 탄력적인 경제 활동에 익숙한 시대
1) 청년 창업, 스타트업 기업이 늘어나면서 KT 비즈센터, 공유 사무실
창업 지원센터 사무실 지원등 다양한 공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지속 증가
추세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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