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9 / 2016.06.0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 B형)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그램의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몬테소리의 이론과 보육프로그램을 분석하고, 프로그램의 철학, 교육사상, 교육방법,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의 이론 및 비고츠키 이론 설명하고 근접발달 지대에 대한 교육적 예를 제시하여 아동수학교육의 시사점
- 하고 싶은 말
-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설명하기 위하여 최초의 몬테소리 어린이집에서 관찰된 어린이들의 특징을 설명하고 몬테소리 교육의 주요개념과 몬테소리 5개 영역을 설명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최초의 몬테소리 어린이집에서 관찰된 어린이들의 특징
2. 몬테소리 교육의 주요개념
3. 몬테소리 교육의 5개 영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설명하시오. 1. 최초의 몬테소리 어린이집에서 관찰된 어린이들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2. 몬테소리 교육의 주요개념을 설명하시오. 3. 몬테소리 5개 영역을 설명하시오.
Ⅰ. 서론
‘삶을 살아가는 것을 돕는 교육’이 교육이념인 몬테소리의 교육철학은 유아기 자체가 자주적 실제로서 존재한다는 점과 유아가 스스로 자아를 형성해 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런 바탕에서 몬테소리는 아동 개별성을 존중하면서 이를 토대로 아동 인지발달에 대한 확고한 이론적 입장을 제시하였다. 이후 자신의 교육적 경험을 바탕으로 몬테소리교육법을 전파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설명하기 위하여 최초의 몬테소리 어린이집에서 관찰된 어린이들의 특징을 설명하고 몬테소리 교육의 주요개념과 몬테소리 5개 영역을 설명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최초의 몬테소리 어린이집에서 관찰된 어린이들의 특징
최초의 몬테소리 어린이집 주위의 주민들은 대부분 맞벌이를 하는 저소득층이었다. 따라서 최초의 교육대상은 빈민가의 영유아였다. 어른들이 일터로 간 사이, 방치된 아이들은 복도와 계단을 오르내리며 새 아파트의 벽과 창문, 계단을 마구 망가뜨렸다.
- 참고문헌
-
마리아 몬테소리 저, 이정규 역, 몬테소리 교육법(기초 이론), 한국몬테소리연구소 2007
김경은, 민성혜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2016
지성애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5
문혁준, 서소정, 신혜원 외 3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 유아교육과정][기말시험][출처표기] 1.우리나라 영유아교육ㆍ보육기관인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대상, 교육ㆍ보육내용, 설치관련 법령과 관할 부서, 근무 교사의 자격증을 비교 2.유아들이 보기와 같은 놀이를 하는 상황에서 2019 개정 누리과정 내의 어떤 교육내용을 경험하고 있는지, 3개 이상의 교육내용을 찾아 쓰시오.. 9.영아 및 걸
- (A+ 레포트: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프로그램) 유아교육 프로그램 중 2개를 선택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청소년교육과3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중 자연주의 접근방법naturalistic approach의 특징에 대해 설명
- [2019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특징, 교육활동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 보육 프로그램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