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9 / 2016.06.0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설명하기 위하여 최초의 몬테소리 어린이집에서 관찰된 어린이들의 특징을 설명하고 몬테소리 교육의 주요개념과 몬테소리 5개 영역을 설명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최초의 몬테소리 어린이집에서 관찰된 어린이들의 특징
2. 몬테소리 교육의 주요개념
3. 몬테소리 교육의 5개 영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설명하시오. 1. 최초의 몬테소리 어린이집에서 관찰된 어린이들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2. 몬테소리 교육의 주요개념을 설명하시오. 3. 몬테소리 5개 영역을 설명하시오.

Ⅰ. 서론
‘삶을 살아가는 것을 돕는 교육’이 교육이념인 몬테소리의 교육철학은 유아기 자체가 자주적 실제로서 존재한다는 점과 유아가 스스로 자아를 형성해 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런 바탕에서 몬테소리는 아동 개별성을 존중하면서 이를 토대로 아동 인지발달에 대한 확고한 이론적 입장을 제시하였다. 이후 자신의 교육적 경험을 바탕으로 몬테소리교육법을 전파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설명하기 위하여 최초의 몬테소리 어린이집에서 관찰된 어린이들의 특징을 설명하고 몬테소리 교육의 주요개념과 몬테소리 5개 영역을 설명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최초의 몬테소리 어린이집에서 관찰된 어린이들의 특징
최초의 몬테소리 어린이집 주위의 주민들은 대부분 맞벌이를 하는 저소득층이었다. 따라서 최초의 교육대상은 빈민가의 영유아였다. 어른들이 일터로 간 사이, 방치된 아이들은 복도와 계단을 오르내리며 새 아파트의 벽과 창문, 계단을 마구 망가뜨렸다.
참고문헌
마리아 몬테소리 저, 이정규 역, 몬테소리 교육법(기초 이론), 한국몬테소리연구소 2007
김경은, 민성혜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2016
지성애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5
문혁준, 서소정, 신혜원 외 3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