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의 모형인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설명하시오, 1. 이론적배경 2. 교육목표 및 교육내용3. 교육방법을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28 / 2016.04.2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프로그램의 모형인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과 교육목표 및 교육내용 그리고 교육방법을 설명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교육내용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내용
3.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방법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방법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에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듀이의 영향을 크게 받은 미첼이 설립한 교육실험국에서 발전한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에서 시작되었다. 미첼은 아동의 성장을 지적•신체적•사회적•정서적•미적 영역을 아우르는 것으로 보았으며, 이런 전인적 아동의 개념은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이다.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유아가 구체적인 학습 성취 프로그램을 획득하는 것 보다는 주변의 물리적, 사회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함으로써 창의성과 자신감을 가진 유능한 인간을 육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진보주의와 정신건강을 중시하여, 창조적이고 즐거운 작업 기회, 협동심 강조,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학습의 제공, 개인 특성에 대한 존중과 지지, 민주주의 사회 가치의 함양을 강조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프로그램의 모형인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과 교육목표 및 교육내용 그리고 교육방법을 설명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지성애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5
문혁준, 서소정, 신혜원 외 3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2014
박찬옥 저, 보육과정, 정민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 2) 이론적 배경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기본전제3.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과정1) 교육목표 및 원리2) 교육 내용 및 활동3) 환경구성4) 교사의 역할5) 부모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6) 평가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Bank Street Program)이라고 널리 알려진 이 프로그램은 현장에서는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developmental-interaction approach)이라고 불리고 있는데, 이는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의 개념이 이 프로그램의 성격이나 특성을 더 잘 설명하여

  • [보육학개론]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종류별 특성 - 프뢰벨, 몬테소리, 프로젝트, 레지오 에밀리아, 다중지능, 발도르프, 포테이지, 뱅크스트리트, 생태보육과정 등
  •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종류별 특성목차1. 프뢰벨 프로그램1) 프뢰벨 유아교육의 배경2) 프뢰벨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원리3) 프뢰벨의 교과과정2. 몬테소리 프로그램1)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2)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교육과정3. 프로젝트 접근법1)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배경2) 프로젝트 접근법의 방법3)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4)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교사의 역할4.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Ⅰ, 이론적 배경 2. 교육목적 및 목표3, 교육내용 및 활동4. 환경구성 5 . 평 가 Ⅰ, 이론적 배경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은 유아가 구체적인 학습 성취 프로그램을 획득하는 것 보다는 주변의 물리적, 사회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함으로써 창의성과 자신감을 가진 유능한 인간을 육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1) 철학적 배경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Bank Street Program)은 미국에 있는 모델 프로그램

  •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Bank Street Program)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
  •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B형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Bank Street Program)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Bank Street Program)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목차서론본론1, 이론적 배경 2, 영향을 미친 학자의 사상이론 1) 프로이트 2) 에릭슨 3) 듀이 4) 피아제3.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 목적 4. 뱅크스트리 프로그램 교육 내 용 5, 교육 방법(원리) 6. 환경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프로그램1) 개념2) 기본방향3) 유형2. 하이스코프 유아교육프로그램1) 이론적 기초와 기본전제(1) 이론적 기초(2) 기본전제2) 교육목표 및 원리(1) 교육목표(2) 교육원리(3) 교육방법3) 교육과정(1) 능동적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