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의 모형인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설명하시오, 1. 이론적배경 2. 교육목표 및 교육내용3. 교육방법을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28 / 2016.04.2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C)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기초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설명하고 한국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약점에 관해 논하시오0k
- 영유아보육프로그램 학자들의 교육내용과 교사의 역할00
- [유아교육과정 3학년 공통]다음 유아교육 프로그램중 2개를 선택하여 비교설명 하시오 - 몬테소리와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 (A+ 레포트)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과 몬테소리 프로그램-유아교육 프로그램 중 2개를 선택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A+ 레포트, 유아교육과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과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나의 생각 : 유아교육 프로그램 중 2개를 선택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프로그램의 모형인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과 교육목표 및 교육내용 그리고 교육방법을 설명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교육내용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내용
3.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방법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방법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에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듀이의 영향을 크게 받은 미첼이 설립한 교육실험국에서 발전한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에서 시작되었다. 미첼은 아동의 성장을 지적•신체적•사회적•정서적•미적 영역을 아우르는 것으로 보았으며, 이런 전인적 아동의 개념은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이다.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유아가 구체적인 학습 성취 프로그램을 획득하는 것 보다는 주변의 물리적, 사회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함으로써 창의성과 자신감을 가진 유능한 인간을 육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진보주의와 정신건강을 중시하여, 창조적이고 즐거운 작업 기회, 협동심 강조,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학습의 제공, 개인 특성에 대한 존중과 지지, 민주주의 사회 가치의 함양을 강조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프로그램의 모형인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과 교육목표 및 교육내용 그리고 교육방법을 설명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지성애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5
문혁준, 서소정, 신혜원 외 3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2014
박찬옥 저, 보육과정, 정민사,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 [보육학개론]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종류별 특성 - 프뢰벨, 몬테소리, 프로젝트, 레지오 에밀리아, 다중지능, 발도르프, 포테이지, 뱅크스트리트, 생태보육과정 등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Bank Street Program)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