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적 접근 방법을 기초로 한 유아의 수 활동이 유아 수학 개념 형성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과 보육교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4 / 2016.04.1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구성주의적 접근 방법을 기초로 한 유아의 수 활동이 유아 수학 개념 형성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과 보육현장 적용 시 요구되는 교사 역할에 대해 기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구성주의적 유아의 수 활동이 유아 수학 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
1) Piaget의 인지적 구성주의
2)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2. 구성주의적 유아의 수 활동이 유아 수학적 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1) 수 활동이 유아 수학적 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2)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기르기 위한 교사의 역할
3.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 적용 시 교사역할
1) 인지적 구성주의 적용 시 교사의 역할
2) 사회적 구성주의 적용 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유아들은 간단한 수의 연산과 같은 수학적 기능 및 능력을 가지고 태어나며 태어나면서부터 자신이 속한 주변 세계에 대해 끊임없이 호기심을 갖고 탐구하려는 본능적인 욕구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발달수준에 적합한 수학교육 환경을 마련하여 제공하는 것은 수학적 개념획득과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데 매우 중요하다. 구성주의에는 유아의 능동적 활동을 강조하면서 유아 스스로 수학적 관계 탐색의 기회 제공이 중요하며, 추론하는 과정을 중요하게 인식하는 피아제 인지적 구성주의와 유아들에게 수학적 지식과 기술을 연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음으로써 수학적 인지 학습이 이루어진다는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가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구성주의적 접근 방법을 기초로 한 유아의 수 활동이 유아 수학 개념 형성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과 보육현장 적용 시 요구되는 교사 역할에 대해 기술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이경화, 오연주, 배재현 외 1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박정민, 박미경 저,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안경숙, 김소향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5
한유미 저, 유아수학교육, 창지사 2013
고선옥, 김경신 외 2명 저, 아동수학교육, 공동체,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