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아동이 어떻게 과학을 학습해 나가는지 유아과학교육의 이론을 바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놀이][놀이문화]놀이(놀이문화)의 정의, 놀이(놀이문화)와 창의성, 놀이(놀이문화)와 유아발달, 놀이(놀이문화)와 블록놀이, 놀이(놀이문화)와 차속놀이, 놀이(놀이문화)와 놀이사고, 놀이(놀이문화)의 제고 방향
- 초등학생 신체발달, 초등학생 지적발달, 초등학생 자아발달, 초등학생 도덕성발달, 초등학생 운동능력발달, 초등학생 성발달, 초등학생 미적표현발달
- [유아교육]유아성교육지도, 유아친사회적행동교육지도, 유아놀이교육지도, 유아안전교육지도, 유아언어교육지도, 유아자유선택교육지도 분석
- [보육과정]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을 설명하고, 각 교육과정에 대하여 비판적 관점에서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론1C) Vygotsky의 사회문화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 하고 싶은 말
- [아동과학지도] 아동이 어떻게 과학을 학습해 나가는지 유아과학교육의 이론을 바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과학교육이란
2. 유아과학교육의 중요성
3. 유아과학교육의 목표 및 내용
4. 유아과학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5. 유아과학교육 이론
1) 다중지능 이론과 유아과학교육
2)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유아과학교육
3) 구성주의 이론과 유아과학교육
6. 아동의 과학 학습 사례 ? 산책활동
7. 아동이 어떻게 과학을 학습해 나가는지 유아과학교육의 이론을 바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
1) 유아과학교육의 다중지능이론을 바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
2) 유아과학교육의 행동주의 학습이론을 바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
3) 유아과학교육의 구성주의 이론을 바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
8.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9.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과학교육을 유아교육 사전에서는 ‘자연 현상을 과학적으로 관찰, 처리하여 얻은 원리와 법칙을 이해함으로써 일상생활의 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기를 기대하는 교육’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과학교육은 단순히 자연세계에 대한 과학적 지식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 스스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바람직한 과학적 능력과 태도를 습득해 가는 것이라고 하였다. 즉, 과학적 지식을 습득함으로서 유아는 우리 주변의 자연적 현상을 설명하고 예측하고
.
.
6. 아동의 과학 학습 사례 - 산책활동
유아들은 끊임없는 호기심과 탐구심으로 주변 세계를 탐구하는 과학자와 같은 특성을 지니므로 유아에게 과학은 자연스러운 교육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아기 과학적 탐구능력을 증진하고 과학적 태도를 함양할 수 있는 접근방법으로 최근의 연구들은 ‘자연’이라는 맥락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자연세계의 여러 자연물은 그 자체가 직접 경험하고 조작할 수 있는 생생한 자료들이기에
-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2008). 유치원 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
이경민(2000). 유아과학교육. 정민사.
장혜순 외(2005). 유아과학교육. 양서원.
김찬중 외(2007). 과학교육학 개론. 북스힐.
신은수 외(2007). 생활과 환경중심의 영유아과학교육. 양서원.
강연희(2010). 과학적 원리를 적용한 다중지능 미술프로그램 개발연구. 한서대학 예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강문정(2006). 유아교육기관의 과학교육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과 실태연구. 한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3주 2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중국의 문화대혁명 평가
- 어린이집 9월 4주간 보육실습일지(보육실습기관현황,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실천기술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해 사회복지사는 다양한 실천기술을 갖추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서술하시오
- 영화 미쓰백을 보고 감상평을 작성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아동복지학)
- 문화대혁명 정의와 발단배경,전개과정분석및 문화대혁명의 악영향분석과 문화대혁명 결과와 평가 및 나의의견정리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A++노인요양원 현장실습일지 최종
- 00여대 만점받은 현장실습일지 요양원 사회복지사 현장 실습일지 A++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