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중심적인 아동을 지도하기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9 / 2016.03.19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자료는 자기중심적인 아동을 지도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자기중심적인 아동은 학교에서 집단 따돌림을 당하기 쉬우며, 학교생활에 있어 적응하기 매우 힘이 듭니다. 고로 이러한 학생을 지도하는데 있어 교사의 역할은 절대적입니다.
- 본문내용
-
피아제의 이론에 의하면 아동은 전조작기 단계(2~7세) 시기에 자기중심적 사고를 갖는다. 이 단계의 아동은 다른 사람을 꼬집을 때, 자신은 아프지 않기 때문에 꼬집힘을 당하는 사람도 아프다고 느끼지 않는다. 하지만, 전조작기 이후 구체적 조작기 단계(7~12세)에 이르면 아동은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탈피하여 역지사지적 사고를 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환교육][직업교육][특수교육]전환교육(직업, 특수교육)의미,이론적배경,목표,멀티미디어활용, 전환교육(직업, 특수교육)진단검사,성과,개선방안
- 아동임상심리학의 미래와 전망
- [초등수학기초이론] 초등수학 단원 재구성(3-나 5. 들이재기)
- [영유아교사론A]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한 논의(본문출처표기, 각주표기)
- 보건교육 C형)초중고 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작성,한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특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